사진속의 등나무꽃을 보기만해도 향기가 여기까지 전해오네요^^
(1/3부터) 1만원 할인권 증정 22
1. 양*석 4
민주당아 빨리 주차빌런 강력 처벌법 만들어서 다음 국회에서 제일 먼저 처리해라.아참,이것도 거부권 할려나
2. 양*석 3
대화가 가능할련지 모르겠네.삼프로 티비만 봤어도,홍진경 유튜브만 봤어도 대충 누가 일 잘하고 똑똑한지 바로 나오는데 한심한 세뇌충들
3. 이*수 2
일본인 간이 배밖으로 나왔네요. 다시 넣어드려야되나... 자연스러운걸보니 많이 해본거 같네요
춘천시가 버스노선을 부분 개편하면서 폐지하려던 7-S노선을 다시 유지하는 쪽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 노선을 없애면 칠전동에서 유봉여고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등교가 어려워진다는 민원이 잇따르자 개편 노선 중 일부를 수정하는 것이다.시는 지난 1일부터 시내버스를 부분 개편하고 첫 운영을 시작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칠전동에서 유봉여고로 통학하는 7-S노선이 사라졌고, 이 지역 학생들의 등교가 어려워졌다.시 민원게시판에도 관련 글이 올라왔다. 유봉여고 학생의 학부모라고 밝힌 A씨는 “원래 7시 15분에 한 대 있는 시내버스를 타야 해
춘천시민버스가 앞으로 들여올 전기버스는 중국산을 배제하고 모두 국산으로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춘천시민버스는 추후 도입 예정인 전기버스를 국내에서 제조한 모델로 한정 입찰하겠다고 본지에 밝혔다. 국산 전기버스가 중국산보다 가격 면에서 부담이 크더라도, 시민 안전과 품질을 우선시 하겠다는 결정이다.강연술 춘천시민버스 대표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앞으로 노후화 버스를 교체하거나 증차할 때 탄소중립을 위해 전기버스를 들여올 예정”이라며 “가격은 저렴하지만, 안정성 등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중국산은 배제하고, 품질을 1순위로 국내 업체에서
춘천시가 버스 준공영제 도입 후 첫 시내버스 노선 개편에 나섰습니다. 구체적으로 조정해 11월부터 새로운 노선을 선보일 전망입니다.육동한 춘천시장은 11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학급행버스와 대학병원노선 등을 신설하는 시내버스 부분 개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시
‘서민의 발’로 불리는 시내버스의 운영시스템을 민간 회사와 관공서가 나누어 맡는 버스준공영제가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됐다. 춘천시내 대중교통의 근간을 이루는 버스운영체계가 60년 만에 일대 변신을 하게 된 것이다. 준공영제란 문자 그대로 민영도 공영도 아닌, 중간 형태의 제도를 말한다. 버스 운행은 민간 회사에서 하고 경영 감독은 지자체에서 맡는 개념이다. 버스 운영의 핵심요소인 노선조정권을 지자체가 행사하는 대신, 적자 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재정 보전을 해주는 방식이다. 버스준공영제를 시행하면 어떻게 될까. 제도의 장단점은 사실
춘천시가 시내버스 준공영제 시대를 맞았다. 민영제 버스 운영 체계 도입 반세기 만에 대변신이다. 적자 등 경영난에 몸살을 앓던 버스 회사에는 시의 재정이 투입된다. 시는 버스노선을 관리·조정한다. 춘천의 고질적인 시내버스 문제가 준공영제 도입으로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 운영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S투데이는 춘천형 시내버스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톺아봤다. 춘천시가 이달부터 대중교통의 근간을 이루는 ‘서민의 발’ 시내버스 운영 체계를 '준공영제'로 전환했다. 1963년 춘천에서 민간 시내버스 업체가 허가받아 운
최근 전국 지자체가 버스 완전 공영제나 준공영제를 도입해 운영에 들어갔다. 적자에 허덕이는 곳이 있지만,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안착시킨 지역도 있다. 이제 막 돛을 올린 춘천시 시내버스 준공영제의 미래를 조망하는 이유다. ▶버스 제도 개편, 다른 지역 사례는인천광역시는 2010년 430억원이었던 버스 재정지원금이 버스 준공영제 시행 이후 꾸준히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2650억원으로 다섯 배 넘게 불어났다. 제주와 충북, 광주광역시 등도 적자를 감당하며 버스 준공영제를 운용하는 실정이다.춘천시는 지나친 적자 부담에 대비하기 위한 방안을
오는 10월부터 춘천지역 오지 지역주민과 학생을 위한 대학병원과 등하교 시내버스 노선이 신설된다.춘천시는 29일 시청 접견실에서 육동한 춘천시장, 강연술 춘천시민버스 대표, 전상철 춘천시민버스 근로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춘천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어 ‘2023년 시민 중심의 하반기 시내버스 개편 계획’도 발표했다.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시내버스 준공영제에 따른 조치다.이번 결정으로 마을버스가 오가는 횟수가 하루 6회 이하인 오지 읍면지역과 강원대, 한림대 등 대학병원을 연결하는 직결 노선이 생길 전망이다.
춘천시 시내버스 무료승차 대상 연령 상향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김영배(국민의힘) 춘천시의원은 지난 민선 7기 당시 버스 무료승차 대상을 65세 이상 전 연령으로 확대한 것을 70세 이상으로 단계적 상향할 것을 제안했다.김 의원은 지난 14일 제32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민선 7기 임기 막바지 버스 무료승차 대상을 65세 이상 전 연령으로 확대하며 올 한 해에만 45억원 이상의 재정지출이 예상된다”며 “세금은 공정하고 올바르게 집행돼야 함에도 이기적인 정치적 판단으로 정책을 집행하면 결국 그 부담은 오
춘천시가 시내버스 정상화를 위해 올 상반기 준공영제를 도입한다.윤여준 시 도시건설국장은 8일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 8기 대중교통 중장기 계획인 ‘춘천시 대중교통 마스터플랜(안)’을 발표했다.윤 국장은 "1단계 대중교통 마스터플랜에 따라 올해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도입하고 마을버스 개편, 대체 교통수단 확대, 시내(통학)버스 조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앞서 지난해 12월 강연술 시민버스 대표이사가 취임하면서 시에 준공영제 도입을 요청했다. 현재 민영제로 운영 중인 시내버스가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자, 시가 시내버
춘천시와 춘천시민버스가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을 검토하기로 했다.강연술 춘천시민버스 대표이사는 최근 육동한 춘천시장과 취임 인사 간담회에서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을 요청했다.이에 시는 현재 진행 중인 대중교통 마스터플랜 수립 작업과 함께 시의회, 자문위원회, 종사자 등 관련자의 의견을 듣기로 하는 등 본격적인 준공영제 검토에 들어갈 예정이다.시는 앞서 민선 7기 당시 완전공영제 시행을 발표했지만, 민선 8기 출범 이후 대중교통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해 검토 범위를 확대해 용역을 진행 중이다.준공영제는 시내버스가 가지고 있는 노선권
춘천시민의 64.4%가 춘천시가 직접 시내버스를 운영하는 시내버스 공영제를 찬성한다는 입장을 보였다.MS투데이가 여론조사 기관 한국갤럽에 의뢰해 9월 28일 춘천시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50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춘천시 시내버스 공영제 찬반’ 여론조사 결과, 64.4%가 ‘찬성한다’, 23.9%가 ‘반대한다’고 응답했다. 응답자 중 11.7%는 ‘모름·응답거절’로 답변을 유보했다. 지지 정당별로는 더불어민주당(찬성 76.2%, 반대 18.8%), 정의당(찬성 70.4%, 반대 25.8%), 없음·모름·응답거절(찬성 64.5%
'아메리카 퍼스트'미국 제45대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의 트레이드마크이자 캠페인 슬로건이다. 사실 미국 우선주의는 트럼프의 전유물이 아닌 역대 미국 대통령들의 단골 작품이다. 지난해 1월 취임한 바이든 대통령도 동맹의 가치를 중시하며 "미국이 돌아왔다"고 밝혔지만, 기반에는 미국 우선주의가 여전하다. 우선주의는 무엇보다 상위에 있고 우선 고려대상이다. 필자가 아메리카 퍼스트를 숭배한다는 오해는 사절한다. 트럼피즘(Trumpism)이란 조어(造語)도 동의하지 않는다. 철 지난 트럼프 이야기를 소환한 이유는 최근 가볍게 여겨지고 있는 '
국민의힘 춘천시장선거 후보 공천을 앞두고 이상민(전 춘천시의원), 최성현(전 강원도의원), 한중일(전 춘천시의원) 예비후보가 경선 토론회를 가졌다.27일 오후 G1방송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 토론회에서 이들은 춘천시민에게 지지를 호소하면서 춘천시 현안을 놓고 열띤 공방을 벌였다.정해진 순서에 따라 한 전 시의원은 “현재 국민의힘의 유일한 3선 시의원이다. 지난 12년간 의정활동을 통해 춘천의 미래에 무엇이 필요한가를 많이 고민했다”며 “춘천을 아시아 최대의 관광·레저·문화도시로 만들어 기업 유치 등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
변지량 전 춘천경실련 사무국장이 3일 민선8기 춘천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변 전 사무국장은 이날 춘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춘천은 그동안 허울만 좋은 교육도시, 문화도시, 관광도시 등 구호 속에 안주해오다 3류 도시로 나락에 빠져 있다”며 “춘천의 방향을 최첨단 기업도시로 새로 설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는 “춘천은 재정자립도가 20%대로 전국 평균인 50%대에 비해 현저히 낮고, 고용률도 전국 최하위를 기록하는 등 심각한 위기인 데도 아무도 위기의식을 갖고 있지 않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략적 사고를 가진 혁신가형
춘천 시내버스 공영제 도입 찬반투표 결과를 두고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최근 ‘춘천시 시민주권위원회 공론화분과위원회’(이하 시민주권위원회)가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시민 57%가 ‘완전공영제’를 선택했다는 결과를 두고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라는 지적이 나왔다.한중일 춘천시의원은 14일 열린 제312회 임시회 2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시민주권위원회가 최근 실시한 버스공영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 치명적 오류가 있었다고 지적했다.한 의원은 “이번 설문조사에서 나이, 성별, 직업군, 거주지 등 분포 비율이 고려되지 않았고, 28만명이 넘
수년간 지속되고 있는 춘천 시내버스 문제를 두고 버스 완전공영제를 추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거듭 흘러나오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 속에서 공론화 과정만 반복될 뿐 명확한 정책 판단이 수반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아쉽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최근 ‘춘천시민주권위원회 공론화분과위원회’(시민주권위원회)는 “‘춘천시에 대중교통 운영방식을 시민들의 공론화 투표 결과 다수 의견인 완전공영제로 추진해달라’는 내용의 정책권고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시민주권위원회는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춘천 시내버스 운영 미흡과 노선 개편 등으로 이용객이 줄고 적
춘천시민의 발인 춘천시민버스 경영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완전공영제 도입, 1일 2교대 근무제를 두고 버스노조와 이재수 춘천시장 간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버스완전공영제쟁취 강원공동투쟁본부(이하 공투본)는 22일 오전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투본과의 면담일정을 일방적으로 파기한 이재수 시장을 규탄한다"고 밝혔다.공투본에 따르면 춘천시민버스지회가 출근투쟁을 실시했던 지난 13일 한 춘천시의원의 중재로 21일 오후 1시30분 이재수 시장과 조건없는 면담이 계획됐다. 그러나 시장 측이 면담 예정 시각 30분전 갑자기
이상민 춘천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이 6일 춘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춘천시민버스에 신속 집행된 보조금 관련 불법 대출과 특혜 등 위법사실에 대한 조사가 신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이상민 의원은 춘천시가 지난해 3월 시내버스 비수익 노선과 지난달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관내 유일 시내버스 업체인 춘천시민버스에 지급한 공적손실 보조금 신속집행에 절차상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춘천시민버스의 대주주인 녹색시민협동조합이 금융 기관에서 담보도 없이 수십억원 대출을 받았다는 이유에서다. 또 춘천시는 신속 집행 대상이 아닌 시내버스 보조
춘천시가 시청사 앞에서 천막농성 중인 춘천시민버스 노동조합원들에게 31일까지 농성장 자진철거 명령을 내렸으며 불이행시 행정처분키로 했다.춘천시민버스 노조는 지난 23일부터 춘천시청 동문 출입문 주변 입구에 천막을 설치하고 춘천시내버스 완전공영제를 주장하며 농성에 나서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6일 시는 노조의 천막농성장에 '코로나-19 감염 전파 방지를 위한 예방조치'에 따른 집회 등 금지조치 긴급 행정명령 공고장을 전달, 행정처분을 예고했다.하지만 노조는 시민의 안전한 이동권과 노동자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완전공영제를 시행하
춘천시가 시청사 앞에서 천막농성 중인 춘천시민버스 노동조합원들에게 집회 중단조치 등 긴급 행정명령을 내려 시와 조합원들의 충돌이 우려되고 있다. 춘천시와 춘천시민버스 노동조합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시민버스의 민주노총 노조는 춘천시청 청사 입구에 천막을 설치하고 농성에 나서고 있다. 별도의 파업 없이 업무 휴무일인 노조원들이 교대로 농성에 참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노조의 이번 농성은 춘천시내버스 완전공영제 시행 요구를 춘천시에 관철시키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앞서 최근 춘천시민버스의 한달 운영비가 인건비를 포함해 약 16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