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딜가나 의사들은 아쉬울게 없다생각하여 저럽니다. 본인들 가족이나 부모님이 진료나 수술시에는 아예 의료기구들을 새걸로 사용하는 인간들입니다. 소독에 돌린거 절대안씁니다. 또 본인 가족은 0순위라 예약없이도 진료를 볼수있잖아요 뭐든 하이패슨데 우리따위가 발톱에 때만도 못한거죠 모두 건강해서 병원안가는게 답입니다
(1/3부터) 1만원 할인권 증정 35
1. Kim ****amay 7
지금이라도 백지화하고 캠프 페이지 땅으로 이전하라.
2. Kim ****amay 7
요사이 도지사는 왜 코빼기도 비치지 않는겁니까,.
3. 김*민 7
말 많고 탈 많은 도청신청사 이전. 원점 재검토하고 쉬운 길로 가라...
정부의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 계획이 차일피일 미뤄지면서 강원특별자치도가 혼란을 겪고 있다. 한국은행 본점을 포함한 32곳의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물밑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정작 기본계획조차 수립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당초 지난해 상반기 발표 예정이었던 공공기관 2차 이전을 위한 기본계획 발표가 또다시 해를 넘길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발표 시기를 4·10 총선 이후로 미뤘지만, 기본계획 수립을 11월에나 착수할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면서다. 현재 국토교통부는 1차 공공기관 이전 평가를 위한 연구
서울시가 오는 23일부터 월 6만원대로 이용 가능한 무제한 대중교통 정기권 ‘기후동행카드’를 사전 판매한다고 밝혔다. 경춘선의 경우 서울 외 지역 노선은 대상에서 제외됐다.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하는 무제한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으로 이달 27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카드 한 장으로 서울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 여부에 따라 6만2000원권과 6만5000원권 2종을 선택해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모바일 카드와 실물카드 2종으로 출시된 이 카드는 오는 23일부터 다운로드와 판매를 시작해 27일 첫 차부터
2007년 7월부터 16년간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던 바다열차가 올해 25일을 마지막으로 운행을 종료했다. 오랜 기간 운행하면서 열차가 노후돼 교체하는 데 140억원이 필요하지만, 코레일과 강릉·동해·삼척 등 관련 지자체 간 예산 분담에 대한 합의가 이뤄지지 못했기 때문이다.노후 열차를 활용한 바다열차는 모든 좌석을 바다 방향으로 배치하고 창문을 넓게 만들어 동해바다와 해안 절경 등 풍광을 한눈에 감상하도록 만든 특별 관광열차다.열차는 강릉에서 출발해 정동진∼망상∼묵호∼동해∼추암∼삼척해변 53㎞를 달리는 코스로 운행됐다. 마지막 바다
춘천에서 미혼 남녀의 커플 매칭을 위한 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오는 16일 결혼을 장려하고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커플 매칭 프로그램 ‘굿바이 너만 솔로, 커플 열차’를 춘천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프로그램은 연애·결혼·출산을 포기하는 ‘3포 세대’ 출현으로 인한 저출산, 고령화, 인구소멸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커플 열차 탑승자는 미혼 남녀이며 열차 승무원을 비롯한 금융권 전문직 종사자 등으로 이뤄졌다. 탑승자들은 용산역에 집결, ITX-청춘 열차에 탑승해
동해선 KTX의 첫차와 막차가 매일 한편씩 증편 운행된다. 그동안 운행횟수가 적어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에 대한 조치로, 주민과 관광객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은 오는 29일부터 동해역과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KTX-이음 상행선 첫차와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하행선 막차가 증편 운행된다고 밝혔다.기존 동해역발 상행선 첫차 시각은 오전 10시 5분이었지만, 앞으로는 오전 7시 15분에 출발해 청량리역에 9시 20분에 도착하는 열차가 추가된다.서울역을 출발하는 막차 시각도 오후 6시 31분이었으나 청량리역에서 오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의 춘천 연장이 가시화되면서 ‘남춘천역 정차’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연장안에 춘천이 포함될 경우 현재로선 춘천역 한 곳에만 정차하는 계획이 유력하지만, 이용객이 많은 남춘천역을 고려해야 한다는 시각도 만만찮다.춘천시는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수행 중인 GTX 연구용역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연구용역은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2026~2035년) 수립을 위한 사전 절차로 이 용역안에 춘천 노선이 담길 경우 철도 건설 비용의 70%를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용역 결과 발표 시기는 아직 정
옛 강촌역 시설이 붕괴 우려 속에서 노후화한 상태로 방치되는 상황과 관련, 강촌역을 비롯한 폐선부지의 소유자인 국가철도공단이 ‘출자회사’ 형태로 수익 사업을 벌이면서도 안전 관리 책임을 회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철도공단이 소유한 폐선 부지에서 출자회사를 통해 수익사업을 벌이는 곳이 4곳에 달하는 만큼 옛 강촌역과 유사한 사례가 전국 곳곳에 있어 안전을 위해서라도 법적 책임을 명확히 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옛 강촌역사는 ‘점용 중인 철도 유휴부지’로, 시설 소유자와 사용자가 서로 다른 경
강원특별자치도가 문화체육관광부의 ‘로컬100’에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많은 20건이 선정됐다. ‘로컬100(지역문화매력100선)’은 지역 대표 유·무형 문화자원을 선정하고 홍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된 사업이다. 선정 부문은 지역문화 명소, 콘텐츠, 명인 등 세 가지다. 문체부는 고유의 문화적 가치를 담고 있는 명소와 지역문화를 토대로 새롭게 창출된 콘텐츠 등을 선별했다.강원지역에서 선정된 지역문화 명소에는 연간 200만 명이 방문하는 양양의 서피비치를 비롯해 △강릉 시나미 명주골목 △속초 아바이마을 △동해 북평민
오는 7일부터 수도권 지하철 기본요금이 150원 인상되면서 서울과 춘천을 오가는 경춘선 노선 운임도 함께 오른다.5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오는 7일 첫차부터 서울·인천·경기와 코레일 등 수도권 전철 구간 기본요금이 기존 1250원에서 1400원(교통카드 기준)으로 150원 인상된다. 청소년 기본요금은 기존 720원에서 800원으로 80원 오르고, 어린이는 기존 450원에서 500원으로 50원 오를 예정이다. 이번 요금 인상은 수도권 구간 동시 조정에 따라 수도권 광역철도 전체에 적용된다.이에 따라 상봉(일부 노선 청량리)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철도노동조합이 총파업에 돌입하면서 서울과 춘천을 오가는 ‘ITX-청춘’ 열차 이용객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코레일에 따르면 이번 파업으로 용산 ITX-청춘도 주중·주말 36회에서 24회로 줄었다. 이에 따라 이용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인 16일과 17일은 기존 26회에서 각각 15회로 줄었다. 운행횟수가 줄면서 표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14일 오후 1시 현재 16일(토) 용산-춘천행 15회 가운데 8회가 모두 매진됐다. 나머지 7회도 대부분 좌석이 없어 조만간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요일인 17일도
고유의 명절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민족 대이동이 이뤄지는 만큼 교통난을 피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기차 이용을 선호하는데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추석 기차표 예매는 ‘전 국민 수강신청’이라 불릴 정도로 치열해 원하는 승차권을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예매 시기도 8월 30~31일로 한정돼, 느긋하게 생각하고 있다간 티켓팅에 도전도 할 수 없게 되는데요. 서울과 춘천을 잇는 열차 ITX 청춘과 KTX 이용 꿀팁을 정리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세요.[이정욱 기자 cam2@mstoday.co.kr][확인=한재영 데스크]
#1. 춘천에 사는 직장인 홍동균(29)씨는 서울 강남역 인근 바이오기업에 다닌다. 매일 아침 남춘천역에서 7시 22분에 출발하는 ITX를 타고 청량리역에서 내려 회사까지 걸리는 시간은 2시간 남짓. 홍씨는 2년째 ‘산 넘고 물 건너’ 서울로 출퇴근하고 있다. 춘천 집으로 돌아오는 시간은 저녁 8~9시 사이. 여가시간이 부족하지만, 주거비 부담을 덜 수 있는 데다 원하는 일과 연봉도 만족스러워 큰 불만은 없다.#2. 이른 아침 6시 40분. 춘천 시외버스터미널 동서울행 버스에는 빈자리가 없다. 7년째 이 시간에 버스를 타고 출근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수부도시이지만, 험난한 산맥으로 철도가 들어오지 않았던 춘천. 주민의 오랜 숙원이던 철도는 1939년 7월부터 경춘선이라는 이름으로 달리기 시작했다.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경춘선은 2010년 복선 구간 개통으로 일부 구간의 폐선까지 지역의 경제성장은 물론 노래 '춘천 가는 기차'처럼 많은 이들의 추억과 애환을 담아냈다. 자동차보다 느리고 덜컹거리는 소리가 귓전을 맴돌지만, 주변을 돌아보며 삶과 느림의 미학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던 추억의 열차. 6월 28일 철도의 날을 맞아 누군가의 추억을 철도에 담
정부가 올해 안으로 지역 이전 대상 공공기관과 계획 확정 방침을 확정할 예정인 가운데 최근 2차 이전을 위한 정책 용역 마무리 전망에 도내 각 지역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국토교통부는 수도권에 있는 공공기관을 지역으로 옮기기 위한 작업에 착수하고 있다. 현재 수도권 공공기관은 360곳 안팎으로 알려졌다. 국토부는 공공기관 1차 이전 성과평가, 정책 용역 등을 토대로 이전이 가능한 임차기관부터 연내 이전할 계획이다.그러나 구체적인 시기와 유치 대상 기관 등 기본적인 정보가 전혀 없는 상황이다. 지난달 3일 2023년 업무보고에서 상반기
강원도가 ‘한국은행 춘천 이전’을 포함한 공공기관 유치전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정부는 올해 상반기 공공기관 2차 이전 기본계획을 수립·발표할 예정이다. 수도권에 있는 공공기관을 지역으로 옮기기 위해서다. 아직 이전 대상 기관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현재 수도권 공공기관은 360곳 안팎으로 알려졌다.도는 정부가 공공기관 이전을 연내 추진함에 따라 유치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0년 용역 자료를 바탕으로 유치 대상 기관 32곳을 선정했다.핵심 기관은 금융과 관광, 국방, 건강 관련 기관이다.1순위는 김진태 강원도지사의 공약인 한
“열차 지연됐다면 배상금 잊지 마세요.”춘천에 사는 직장인 권모(30)씨는 지난 주말 지인들과 ITX 청춘 열차를 타고 청량리를 출발해 춘천으로 향하고 있었다. 열차가 상봉역에 도착했을 때 안내 방송이 울려 퍼졌다. “열차가 지연되고 있으니 현재 역에서 잠시 정차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예기치 못한 상황에 정지한 열차는 47분이 지난 후에야 다시 출발했다. 그리고 얼마 후 열차 지연에 대한 배상금으로 2150원이 입금됐다. 그는 “열차 지연에 대한 제대로 된 설명도 듣지 못한 채 기다리기만 했다”며 “1시간 가까이 기다린 것에 비해
2022년 추석 기차표 예매가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앱' 등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2020년 추석부터 올해 설까지는 창쪽 좌석만 판매됐지만, 이번 추석에는 전 좌석 예매로 진행된다. [이정욱 기자 cam2@mstoday.co.kr]
관광 산업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서비스업 생산과 소비가 증가하는 등 올해 2분기 강원지역 경기가 전 분기 대비 강보합세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은행 강원본부가 발표한 ‘지역경제 보고서 6월호’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강원지역 경기는 올해 1분기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경기 수준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증가에 가까운 강보합’으로 생산 측면에서는 서비스업, 수요 측면에서는 소비 증가가 각각 경기를 견인했다. 반면 제조업 생산과 건설투자 분야에서는 소폭 감소세를 보였다.특히 올해 2분기에도 관광업 분야 회복세가 이어졌다.
겨울 스키시즌을 맞아 코레일이 ITX 백양리역 특별정차를 운영하면서,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춘천을 찾는 관광객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춘천 남산면에 있는 엘리시안 강촌은 ‘대기시간 제로’ 리프트 운영으로 수도권 스키어 유치 효과를 거두며, 강원도관광재단이 선정한 ‘눈여겨볼 12월의 강원 관광지’로 선정됐다.MS투데이 취재 결과와 강원도관광재단이 발표한 ‘강원도 관광 동향 분석’ 자료 등에 따르면 KT 이동통신 데이터를 통해 추산된 지난해 12월 엘리시안 강촌의 외지인 관광객은 6만6574명에 달한다. 현지 관광객(2만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속 중인 가운데 춘천의 주요 관문인 기차역과 버스터미널 등이 허술한 방역 사각지대 지적을 받고 있다.MS투데이가 지난 2일과 3일 찾은 춘천역, 남춘천역에는 감염 증상자를 구별할 수 있는 기초 장비인 열화상 카메라가 단 한 대도 보이지 않았다. 수도권과 춘천을 잇는 열차 노선을 주로 이용하는 출·퇴근 직장인과 근거리 원정 여행객 등은 어떠한 방역 시스템도 거치지 않고 매일 역을 통과해 춘천 곳곳을 활보하고 있다.버스터미널은 상황이 더욱 심각하다.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온 승객들이 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