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 더 받으려고하는 행태란. 왜 고은리로 옮기려하는지 이해가 안가. 켐페이지부지로 옮겼으면 벌써 공사 들어겄을 것이다.
(1/3부터) 1만원 할인권 증정 24
1. 주*용 27
지정된 연유는 알겠는데, 아이들은 그렇다해도 왜 지정업체도 모를까요..지정에 따른 응분의 혜택이 없어서 그럴까요 아니면 혜택만 받고 나 몰라라 하는 걸까요..
2. 이*숙 25
어린이날에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너무너무 많네요 2박3일 즐겨도 될만큼 갈데가 많은데 날씨가 걱정이니 잘 선택해서 다니세요 부모님들은 피곤한 5월이군요 챙길 아이도 부모도 없으니 홀가분하네요
3. 이*숙 20
어린이날 특별 선물 행사에 많이 참여하게 입장료 인하 행사도 있었으면 온 가족이 쉽게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이면 자주 갈 텐데 호기심에 한 번 가고 두 번은 가고 싶지 않아서요.
춘천시가 시내버스 준공영제 시대를 맞았다. 민영제 버스 운영 체계 도입 반세기 만에 대변신이다. 적자 등 경영난에 몸살을 앓던 버스 회사에는 시의 재정이 투입된다. 시는 버스노선을 관리·조정한다. 춘천의 고질적인 시내버스 문제가 준공영제 도입으로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지 운영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S투데이는 춘천형 시내버스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톺아봤다. 춘천시가 이달부터 대중교통의 근간을 이루는 ‘서민의 발’ 시내버스 운영 체계를 '준공영제'로 전환했다. 1963년 춘천에서 민간 시내버스 업체가 허가받아 운
수부도시 춘천의 몰락은 무엇보다 시장과 시 공무원들의 무사안일한 태도가 원인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민선 8기 춘천시정 들어서도 ‘아마추어행정’에 대한 비판이 강하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지속가능한 춘천의 먹거리를 찾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3춘 2경’ 세일즈 시장 등 중앙정부의 경험과 역량을 내세웠다. 그러나 그의 특기이자 기대를 모았던 행정력에 대해 의문부호가 붙고 있다. 우선 시민들과 얼굴을 맞대는 민원서비스부터 개선되지 않고 있다. 춘천시는 정부 평가에서 줄곧 민원서비스 질이 떨어진다는 혹평을 받아왔다. 전임 시정에선 강원도에
강연술 춘천시민버스 대표이사가 2일 취임한 가운데 춘천시가 다시 한번 버스 준공영제 도입에 대해 언급했다.강 대표는 이날 춘천시민버스 대표이사실에서 취임했다.그는 취임식에서 “운영체계 변경 등 시민 버스의 숙제가 적지 않다. 미래로 가는 변화에서 능동적이어야 한다”며 “춘천시정의 대중교통 정책과 방향을 잘 이해하고 따라 나가겠다”고 말했다.취임식에 참석한 육동한 춘천시장은 “강 대표가 시민 버스 대표이사직을 담당하며 춘천시에 버스 준공영제 도입이라는 의견을 제시해줬다”며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시에서 잘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가 발주하는 학술연구용역은 새로운 정책이나 사업의 타당성을 외부 전문기관에 자문하는 과정이다. 춘천시도 연간 30~50건의 학술용역을 발주해왔다. 그런데 무작정 용역만 맡기고, 흐지부지 끝나 용역비만 날리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이런걸 왜했지' 생각이 드는 황당한 용역부터, 시장 한마디에 엎어지고 깨진 용역까지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었다. MS투데이가 최근 5년간 춘천시의 학술용역 실태를 살펴봤다. 【‘별의별’ 춘천시 용역】 시리즈 목차① '쪼개기' 유형 | 2000만원 아래로 분할⋯같은 용역, 같은 연구소
‘춘천시민버스’가 시민들의 목소리를 묵살하고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춘천녹색시민협동조합은 지난 2018년 10월 춘천시민버스를 인수한 뒤 지난 2019년 11월부터 춘천시민버스 홈페이지를 개설, 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창구를 운영 중이다.하지만 당초 계획과 달리 홈페이지 관리는 물론 가장 기본적인 홈페이지 내 민원 게시판 답변조차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사실상 시민들의 의견을 외면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춘천시에서 운송수지 적자보전비와 공적손실금 등 운영비를 지원받는 춘천시민버스가 난폭운전, 불친절 민원 등 시민이
지난해 초 춘천시가 시내버스 회사에 지급한 보조금이 불법 사용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이 같은 의혹은 15일 춘천시의회 김운기 의원으로부터 제기됐다. 김운기 의원은 "춘천시는 지난해 3월 대동·대한운수에 각각 5억원과 6억원 등 총 11억원의 재정을 지원했다"며 "대한운수는 이중 1억원을 용도외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지방재정법, 보조금법, 춘천시 보조금 관리조례 등에 따르면 보조금을 교부받은 보조사업자는 교부 목적 이외의 용도로 보조금을 사용해서 안된다고 명시돼 있다. 그러나 김 의원은 "대한운수는 보조금 1억원 중 5
최근 춘천시민버스 주주인 춘천녹색시민협동조합이 주주 포기를 선언하면서 춘천시민버스가 또 다시 표류하고 있다.해당 조합은 이재수 춘천시장이 공약했던 시내버스 공영제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것으로, 조합 설립 이후에도 운영 적자와 파행을 겪은데다 주주를 포기하기에 이르러 춘천시로서는 큰 타격을 입은 셈이다.춘천시는 향후 운영방식을 또 다시 '공론화' 과정에 부친다는 계획이다. 시는 시내버스 공공성 실현을 위한 시민협의회(이하 협의회)의 제안에 따라 공론화 절차에 착수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의회는 이전 간담회 등을 통해 춘천시가
춘천지역 시내버스를 운영해온 춘천시민버스 주주 녹색시민협동조합(이하 조합)이 주주를 포기하겠다고 밝혔다.조합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018년 당시 시급한 현안이던 시내버스(대동·대한운수) 회생절차와 관련해 이재수 시장이 협동조합형 시민공영제를 제안함에 따라 조합의 시내버스 소유가 시민이 관리하고 통제하는 대중교통의 유력한 모델이 될 수 있다는 판단하에 설립됐다"고 밝혔다.이들은 "하지만 충분한 공론화 과정과 이를 통한 시민 자본의 형성없이 출범해 광범위한 시민의 참여는 제한되고 인수자금을 차입금에 의존하는 부실한 협동조합
춘천시민버스 노동자들이 시민버스가 경영난으로 사채업자에게 경영권을 내줄 위기에 처했다고 주장하면서 조속한 시내버스의 완전공영제를 촉구했다.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민주버스본부 강원지부 춘천시민버스지회는 7일 춘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춘천녹색시민협동조합이 사채자본에 지분의 50%를 넘기면서 춘천시민버스의 사유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춘천시민버스의 대주주인 춘천녹색시민협동조합이 최근 사채자본에 지분을 절반 가량 넘겨주면서 경영권도 넘겨줄 위기에 처했다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다.이들은 이날 “지난 7월 31일 춘천녹색시민
'춘천시민의 발' 노릇을 하는 춘천시민버스가 최근 최악의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완전공영제 추진 논의가 본격화된다.이재수 춘천시장은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경영난을 겪고있는 시내버스 정상화를 방안으로 경영진 교체와 함께 공영화 추진 논의를 시사했다. 이 시장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시내버스 정상화를 위해 그동안 협의를 벌여온 시민협의체를 통해 경영진 교체 등 경영정상화 방안을 도출했고 시민협의체에 공영제 논의를 시작해 달라고 제안했다"며 "용역 등 필요한 준비를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또 "기존 버스회사의
이상민 춘천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이 6일 춘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춘천시민버스에 신속 집행된 보조금 관련 불법 대출과 특혜 등 위법사실에 대한 조사가 신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이상민 의원은 춘천시가 지난해 3월 시내버스 비수익 노선과 지난달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관내 유일 시내버스 업체인 춘천시민버스에 지급한 공적손실 보조금 신속집행에 절차상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춘천시민버스의 대주주인 녹색시민협동조합이 금융 기관에서 담보도 없이 수십억원 대출을 받았다는 이유에서다. 또 춘천시는 신속 집행 대상이 아닌 시내버스 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