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서 전투기 굉음이?⋯새벽에 불안에 떤 시민들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에서 전투기 굉음이?⋯새벽에 불안에 떤 시민들

    • 입력 2022.12.28 09:12
    • 수정 2022.12.29 00:08
    • 기자명 이현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새벽 1시쯤 춘천시 일대 상공에서 전투기 굉음이 발생해 군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이 없음. (사진=연합뉴스)
    지난 26일 시민들이 북한 무인기가 우리 영공을 침범했다는 뉴스 속보를 시청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8일 새벽 1시쯤 춘천시 일대 상공에서 전투기 굉음이 발생해 시민들이 한밤중에 불안에 떨었다. 

    이 굉음은 우리 군이 미상 항적을 포착해 전투기를 출격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당국은 일단 미상 항적이 북한의 무인기가 아닌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정체를 조사하고 있다.

    지난 26일 북한의 군용 무인기가 우리 영공을 침범하면서 우리 전투기가 격추를 시도하는 상황이 벌어지며 긴장감이 고조된 상태다. 늦은 밤 전투기 굉음이 발생하면서 춘천시민들은 불안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 석사동에 사는 강모(27)씨는 “자려고 누워있는데 ‘우우웅’하는 소리가 너무 크게 들려 무서웠다”며 “최근 북한이 무인기를 보냈다는 뉴스를 봐서 이러다 혹시 전쟁 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이어 “소음 때문에 불안해 새벽 2시까지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했다.  

    전날인 27일에도 춘천에서 북한의 무인기로 추정되는 물체가 포착됐지만 군 당국은 새떼로 확인했다. 군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5분쯤 공군 8전투비행단 원주기지 북단 58㎞ 지점에서 미상 항적을 포착했다. 이 지점은 춘천시 소양호 일대로 군 당국의 확인 결과, 무인기가 아닌 새떼로 드러났다. 군당국은 경고 방송이나 경고 사격을 비롯한 현장 출동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현지 기자 hy0907_@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