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교 신설' 놓고 김진태 의원·민병희 교육감 '정면충돌'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제학교 신설' 놓고 김진태 의원·민병희 교육감 '정면충돌'

    -김진태 24일 2차 공약으로 석사·퇴계·강남동 국제학교 신설 내놓은 가운데
    -민 교육감 25일 기자간담회서 "김 의원 공약 허위" 반박
    -민 교육감 "신설 권한 도교육청에 있어", "신설 계획 없다" 일축
    -통합당 도선대위 도교육청 항의방문
    -"약속 어겼다" 직원과 언쟁 벌이기도

    • 입력 2020.03.25 12:00
    • 수정 2020.06.03 15:17
    • 기자명 윤왕근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병희(사진 왼쪽) 강원도교육감과 4.15 총선 미래통합당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선거구 후보 김진태 의원.
    민병희(사진 왼쪽) 강원도교육감과 4.15 총선 미래통합당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선거구 후보 김진태 의원.

    민병희 강원도교육감과 4.15 총선 미래통합당 춘천·철원·화천·양구갑 후보 김진태 의원이 '춘천 국제학교 신설'을 놓고 정면충돌했다.

    발단은 김 의원이 총선 공약으로 들고 나온 국제학교 신설 계획을 민 교육감이 '허위'라는 강한 단어를 사용하면서 일축하면서 시작됐다. 민병희 도교육감은 25일 기자간담회에서 "김 의원의 춘천 국제학교 신설 공약은 허위"라고 주장했다. 민 교육감은 이날 "대학을 제외한 모든 초·중·고교 설립 권한은 교육감에게 있다"며 "현재 국제학교 설립 계획은 없는 상태"라고 못박았다. 그러면서 "그런식으로 표를 모으려고 해서는 안된다"고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이 같은 민 교육감의 발언이 전해지자 김 의원 측은 즉각 반발했다. 미래통합당 강원도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선대위)는 이날 오후 도교육청을 항의방문해 관련 성명을 발표하고 민 교육감의 즉각적인 사과를 촉구했다.

    함종국 통합당 도선대위 총괄본부장은 "국회의원 공약이 교육감 허락을 받아야 할 사안인가"라며 "민 교육감의 주제넘은 행동은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이 떠오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4년 전 김진태 의원이 퇴계 초‧중학교 신설을 한다고 했을 때 민 교육감이 절대 안 된다고 했던 기억이 떠오른다"며 "지금 어떠한가. 퇴계 초‧중학교 신축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내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25일 미래통합당 강원도선거대책위원회 함종국 총괄본부장이 도교육청을 방문, 민병희 도교육감에게 항의성명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윤왕근 기자
    미래통합당 강원도선거대책위원회 함종국 총괄본부장이 25일 도교육청을 방문, 민병희 도교육감에게 항의성명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윤왕근 기자

    함 본부장은 "민 교육감의 부적절한 정치개입과 주민 의사를 외면하는 행태에 강력히 경고한다"며 "즉각적인 사과를 하지 않을 시 형사고발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통합당 선대위가 항의성명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민 교육감이 일정상 자리를 비우자 선대위 측은 "면담 약속을 어겼다"며 비서실 직원과 언쟁을 벌이기도 했다. 김진태 의원은 지난 24일 2차 공약발표에서 춘천 석사·퇴계·강남동에 국제학교 신설공약을 발표했다.

    당시 김 의원은 "춘천 도심 확장과 춘천 남부 지역 교육수요 증가로 학교 신설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학력 우수 학생들의 유출을 막고 지역 내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국제학교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MS투데이 윤왕근 기자 wgjh6548@hanmail.net]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