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로 이민가자" 스트림플레이션에 디지털 이민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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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도로 이민가자" 스트림플레이션에 디지털 이민 확산

    • 입력 2023.12.21 00:06
    • 수정 2023.12.26 08:20
    • 기자명 박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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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국내 OTT 이용률은 2020년 66.3%에서 2022년 72%로 상승했습니다. 

    10명 중 5명 이상(55.9%)이 유료 결제 서비스도 이용하고 있는데요. OTT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업체들은 앞다퉈 가격을 올리는 등 수익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가입자에게는 유독 높은 이용료를 부과한다는 불만이 쏟아지면서, 비교적 요금이 저렴한 외국으로 우회 가입하는 이른바 '디지털 이민'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과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인 '스트림플레이션' 신조어까지 만들어 낸  OTT 요금제의 부담.

    어느 정도이고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박지영 기자 ji8067@mstoday.co.kr]

    [확인=한재영 데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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