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유지를 무단점용하고 사유화했으니 반드시 처벌하고 세금도 환수하기를 바랍니다
(1/3부터) 1만원 할인권 증정 20
1. 김*희 3
요즘스승 의 은혜는 옛말이 맞는것같다.교권이 너무 많이 추락했고 학부모들의 교권침해는 상상이상으로 하늘을 찌른다
2. 황*희 2
스승의 은혜는 그래도 하늘같네요 스승의 은혜를 생각해 봅니다
3. 박*호 2
세상이 어떻게 될라고...답답허다
평소 스포츠 중계 관람을 즐기는 이모(26)씨는 올해부터 스마트폰으로 프로야구 경기를 보려면 유료 결제를 할 수도 있다는 소식에 한숨이 나온다. 이미 각종 해외 리그나 국가대표 경기 등을 보기 위한 구독상품이 있는데, 더 추가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이씨는 “국내 선수가 주로 나오는 해외 축구 경기나 메이저리그 등을 보기 위해 여러 상품에 월 5만원 가까이 지불하고 있다”며 “그런데 매일 같이 보는 국내 프로야구까지 추가되면 지출이 얼마나 더 커질지 걱정”이라고 말했다.TV로만 보던 스포츠 중계 관람이 스마트폰, 태블릿로 볼 수
혼자 사는 직장인 유모(27)씨는 가계통신비를 줄이기 위해 지난달 신설된 3만7000원짜리 5세대(5G) 최저 요금제로 갈아탔다. 하지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료가 잇달아 오르면서 실질적인 요금 부담은 제자리걸음이라며 불만을 표했다.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 압박이 거세지면서 이동통신사 3사가 3만원대 5G 요금제를 내놓았다. 그런데 OTT 구독료가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소비자 체감 비용을 오히려 키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1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3만원대 5G 요금제를 신설하는 개편안을 준비 중이다. 조만간 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나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등 각종 콘텐츠 구독 서비스 모델이 확대되면서 자신도 모르는 새 월 단위 정기구독료를 결제하고 있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최근 ‘스트림플레이션’(스트리밍과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이라는 말까지 등장할 정도로 구독료가 오르는 상황에, 소비자가 깜빡하고 정기 구독일을 지나치면 1만5000원에 가까운 돈이 바로 결제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문화누리카드 삼악산 케이블카서 쓸 수 있어요."춘천시 문화누리카드 사용률이 50%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 지역 내 문화누리카드 발급 대상자는 1만8000명으로 발급률은 78%, 사용률은 50%에 그쳤다.문화누리카드는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 혜택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이다. 만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지급되며 1인당 연 11만원을 지원한다. 문화예술 뿐 아니라 국내 여행, 체육 활동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시는 사용 기한이 임박한 문화누
명절에는 항상 TV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가족끼리 모인 시간에 내보낸 시험 제작·방송을 통해 시청자의 반응을 보고 정규 편성 여부를 결정짓는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파일럿 프로그램 제작 자체가 크게 줄어들었다. 그런 가운데 이번 설 명절에 선보인 파일럿 프로그램 중에는 눈에 띄는 것들이 몇 개 있었다. 지난달 29일 공개된 OTT 파일럿 콘텐츠인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김태호 PD)은 이효리의 솔직·담백한 서울 라이프가 공감과 울림을 안겼다. ‘서울에서 스케줄을 마친 이효리는 어디서 자고 누구를 만나고 어디를 갈까’라
세상은 넓고 봐야 할 프로그램은 많다.방송이 지상파 중심으로 이뤄지는 시절에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별로 어렵지 않았다. KBS, MBC, SBS 중 하나를 선택해 보면 됐다. 그렇게 해서 9시 뉴스, 10시 드라마, 11시 예능을 봤다. 일요일에 학생들은 ‘개그콘서트’를 보고 나면 자고 월요일 아침 학교에 갔다.이제는 지상파 외에도 케이블과 종편은 물론이고 웹드라마와 웹예능, 카카오TV, OTT 콘텐츠까지 볼 게 너무 많다. OTT 쿠팡플레이에선 김수현, 차승원 주연의 범죄물 ‘어느 날’이 방송된다. 하지만 하루는 24시간이다
요즘 구독경제, 취향 경제라는 말을 자주 쓴다. 필자도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가면 콘텐츠 구독을 몇 개나 하고 있는지를 물어보는 버릇이 생겼다. 특히 젊은이들 중에는 글로벌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 구독자들이 단연 많다. 티빙, 웨이브, 왓챠 등 토종 OTT를 구독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평균 3~4개씩 구독하는 시청자들도 있다. 국내외 OTT는 금세 젊은이들의 시청 패턴으로 자리 잡았다. 넷플릭스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OTT들이 한국에 상륙해 구독 가짓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디즈니+’가 지난 12일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면
김은희 작가가 쓴 드라마 ‘킹덤’이 2019년 1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후 방송계에서는 새로운 현상이 하나 생겼다. 제작비가 많이 들어가는 드라마를 만들려고 하는 제작사들이 넷플릭스에 줄을 서고 있다는 것이다. 국내에서 제작되는 드라마는 이미 내수 시장을 넘어선 지 오래다. 회당 제작비가 10억원이 넘어가는 대작 드라마 제작이 대거 늘어났다. 이런 드라마가 제작되기 위해서는 넷플릭스 같은 해외 OTT가 동반되어야 제작비를 확보할 수 있는 실정이다. 토종 OTT보다 훨씬 더 많은 제작비 지원이 가능한 넷플릭스가 한국 콘텐츠를 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