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후] 춘천시, 전 착한가격업소 전수 조사한다
  • 스크롤 이동 상태바

    [뉴스 후] 춘천시, 전 착한가격업소 전수 조사한다

    춘천시, 본지 보도 후 문제 인지
    업소에 방치된 표시판, 소비자 혼란
    착한가격업소라며 ‘꼼수’ 영업하기도

    • 입력 2023.06.01 00:01
    • 수정 2023.09.26 10:21
    • 기자명 이종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가 착한가격업소였다가 취소된 업체를 대상으로 인증 표시판 수거 여부를 전수 조사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가 지정 취소된 착한가격업소의 표시판을 그대로 방치한다는 본지 보도(2023년 5월 25일)에 따른 조치다.

    <관련 기사: 6000원이면 싼데?⋯알고보니 ‘착한 척’ 가격>

    착한가격업소 지정이 취소된 이후에도 수거하지 않은 표찰. 업소들은 표찰에 적힌 가격을 가려놓거나 스티커로 인상한 가격을 덕지덕지 붙여놨다. (사진= MS투데이 DB)
    착한가격업소 지정이 취소된 이후에도 수거하지 않은 표찰. 업소들은 표찰에 적힌 가격을 가려놓거나 스티커로 인상한 가격을 덕지덕지 붙여놨다. (사진= MS투데이 DB)

    ‘춘천시 착한가격업소 지원 조례’에 따르면 시는 착한가격업소 지정이 취소된 업소의 표시판을 즉시 회수해야 한다. 소비자가 착한가격 표시판을 보고 착각하거나 업소의 꼼수 운영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본지가 확인한 결과 착한가격업소 표시판을 수거하지 않고 방치한 모습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었다. 요선동과 효자동, 근화동, 석사동 등에 있는 식당 모두 이미 몇 년 전 취소됐거나 인증을 자진 반납했는데도 업소 앞에 표시판이 그대로 붙어 있었다.

    효자동의 한 닭갈비 업소는 지정이 취소됐는데도 표시판을 그대로 두고 가격을 올릴 때마다 가격 정보를 스티커로 덕지덕지 붙였다. 석사동에 있는 한 식당은 가격을 아예 청테이프로 가려놨다. 표시판이 그대로 있길래 문의해보니 “우리는 옛날부터 착한가격업소에요”라며 사실과 다르게 말하기도 했다.

    시는 본지 취재가 시작되자 표시판 수거가 되지 않은 업소가 어디인지 오히려 물어왔다. 표시판이 방치돼 있다는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 취재진이 반나절 돌아보며 파악한 업소는 5곳. 사실상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었다는 점에 비춰보면 이런 사례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시 경제정책과 담당 주무관은 “몇 년 전 지정이 취소된 착한가격업소에 대해서는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아 표시판을 수거하지 못한 경우가 있다”며 “앞으로 전 착한가격업소들까지 전수 조사를 하고 표시판을 회수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혁 기자 ljhy0707@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