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럭무럭 자라라' 강원 벤처 펀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투자
  •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무럭무럭 자라라' 강원 벤처 펀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투자

    강원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 위한 벤처 펀드 결성
    강원 피크닉 투자조합, 강원 청년 창업펀드 1호 등
    지역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대상으로 선정
    '밀당넥' 선보인 춘천 에그코퍼레이션에 투자 완료

    • 입력 2022.01.09 00:01
    • 수정 2022.01.09 14:46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벤처 펀드의 투자 움직임이 본격화됐다.

    MS투데이 취재 결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는 소풍벤처스와 공동으로 운용하는 ‘강원 피크닉 투자조합’과 ‘강원 청년 창업펀드 1호’를 통해 최근 도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기업 2곳에 대한 투자를 완료했다.

    ‘강원 피크닉 투자조합’은 규제 자유 특구로 지정된 디지털 헬스케어와 액화 수소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 지역 대표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조성됐다.

    ‘강원 청년 창업펀드 1호’는 강원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초기성장기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시드부터 프리 A 단계까지 투자하고 있다.

     

    지난해 7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강원 청년창업펀드 1호 결성총회가 열렸다. (사진=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지난해 7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강원 청년창업펀드 1호 결성총회가 열렸다. (사진=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이번 투자 대상 기업은 춘천 에그코퍼레이션과 원주 라이튼테크놀로지 등 두 곳이다.

    강원 피크닉 투자조합에서 투자한 에그코퍼레이션(대표 조한알)은 서울에서 춘천으로 이주해온 헬스케어 분야 창업기업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하고 있으며, 바른 자세 교정 전문 브랜드 ‘퓨어플랜’을 통해 의료기기와 건강 보조기기를 선보인다.

    또 거북목 교정과 자세 교정을 위해 출시한 ‘밀당넥’으로 ‘2021 디자인 혁신 유망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D2C(Direct to Customer) 전문 제조·유통 기업으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략 마케팅을 추진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헬스케어 분야 창업기업 춘천 '에그코퍼레이션' 로고.
    헬스케어 분야 창업기업 춘천 '에그코퍼레이션' 로고.

    강원지역 기술 기업 투자를 주목적으로 하는 강원 청년 창업펀드 1호에서는 원주에 있는 라이튼테크놀로지(대표 송문)에 투자했다.

    라이튼테크놀로지는 연세대 의공학박사 3명이 합심해 공동창업한 스마트 병원 솔루션 개발 회사다. 의료 서비스 수요 증가세에 발맞춰 환자 안전 관리와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다양한 의료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활용하는 서비스다.

     

    스마트 병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주 '라이튼테크놀로지'
    스마트 병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원주 '라이튼테크놀로지' 로고.

    라이튼테크놀로지는 환자의 수액투여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수액 모니터링 시스템 ‘파인 드롭(Fine Drop)’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데이터 연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의료데이터 통합 솔루션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투자조합을 통해 강원지역 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