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체전서 강원 학생 선수단 메달 68개 수확⋯전국 3위
  •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계체전서 강원 학생 선수단 메달 68개 수확⋯전국 3위

    • 입력 2024.02.27 14:57
    • 기자명 박준용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체전 5관왕에 오른 크로스컨트리 박재연(사진 가운데). (사진=대한스키협회)
    동계체전 5관왕에 오른 크로스컨트리 박재연(사진 가운데). (사진=대한스키협회)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2~25일까지 강원자치도 일원에서 개최된 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도교육청 소속 학생 선수들이 68개 메달(금메달 25개, 은메달 21개, 동메달 22개)을 획득하며 전국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성인 선수가 포함된 종합 순위도 전국 3위(금메달 41개, 은메달 37개, 동메달 38개·종합 841점)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도교육청 선수단은 크로스컨트리(금메달 13개, 은메달 5개, 동메달 8개)와 바이애슬론(금메달 5개, 은메달 4개, 동메달 5개)에서 초·중·고 모든 출전학교가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회 다관왕도 12명을 배출했다. 특히 크로스컨트리 박재연(대관령초 5년)과 이서원(진부중 학년)은 대회 5관왕, 김우석(진부고 1년)이 4관왕을 기록했다.

    이밖에 스노보드 조서영(면온초 6년), 김민재(봉평중 3년), 김승현(반곡초 5년)이 금메달, 산악(아이스클라이밍) 현명진(원주 대성고 3년)은 일반부로 출전해 금메달을 땄다.

    김기현 강원교육청 미래체육특수교육과장은 “우리 학생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전국동계체전에서 메달, 득점 순위 3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감사하다”며 “앞으로 학생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용 기자 jypar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