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정부 지원 사업, 꼼꼼히 짚어드립니다⋯11일 중기청 설명회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중소기업 정부 지원 사업, 꼼꼼히 짚어드립니다⋯11일 중기청 설명회

    11일 오후 2시 강원중기청서 종합 설명회
    수출, 정책 자금, 기술개발, 창업 전반 다뤄
    전문가 상담 통해 컨설팅도 받을 수 있어

    • 입력 2024.01.09 00:05
    • 수정 2024.01.12 22:11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중소벤처기업청이 올해 중소기업 지원사업 내용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강원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과 공동으로 이달 11일 오후 2시 중기청 내 1층 별관 대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및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지자체‧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 대상이다. 설명회에서는 수출, 정책 자금, 기술개발(R&D), 창업, 보증(기술‧신용) 등 분야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과 제도에 대해 다룬다.

    바쁜 일정 등으로 참석하기 어려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설명회를 유튜브로 생중계 한다. 전문가의 사업설명과 상담, 분야별 사업 설명자료 배포 등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중소기업은 관련 자료를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업마당 홈페이지 등에서 추후 확인할 수 있다.

     

    강원중소벤처기업청은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이달 11일 오후 2시 중기청 내 1층 별관 대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진=MS투데이 DB)
    강원중소벤처기업청은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이달 11일 오후 2시 중기청 내 1층 별관 대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진=MS투데이 DB)

     

    강원중기청은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역‧업종 등 기업 정보를 활용해 관련 공고 등 사업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사업에 관한 정보를 받아보길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기업마당’ 홈페이지에서 이메일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된다.

    강원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올해 강원지역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이 우리 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종합 설명회는 새해 들어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을 알리는 첫 시간인 만큼 기업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