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강댐 피해지역 대책위, ‘지역 상생 법제화’ 총선공약 건의문 전달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소양강댐 피해지역 대책위, ‘지역 상생 법제화’ 총선공약 건의문 전달

    • 입력 2023.11.21 15:26
    • 기자명 오현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양강댐 피해 대책위가 소양강댐 지역 상생 법제화를 위한 총선공약 반영 촉구 건의문을 여야 강원도당에 전달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소양강댐 피해 대책위가 소양강댐 지역 상생 법제화를 위한 총선공약 반영 촉구 건의문을 여야 강원도당에 전달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소양강댐 피해지역 공동대책위원회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지역 정치권에 소양강댐 지역 상생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촉구했다.

    공대위는 20일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을 방문해 소양강댐 지역 상생 법제화를 위한 총선공약 반영 촉구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민주당 강원도당은 “공대위의 제안을 환영하고, 함께 추진해야 할 사항”이라며 “도당 정책 연구소인 강원해파랑연구소에 적극 제안해 총선공약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의당 강원도당도 “좋은 제안과 건의에 오히려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향후 지역현안에 대해서 여야, 정당을 뛰어넘어 함께 하겠고 총선 공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국민의힘 강원도당 사무부처장은 “50주년을 맞아 국민의힘 도당은 선제적으로 준비를 하고 있었고 오늘 건의문을 총선기획단과 총선공약개발단에 잘 전달해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건의문에는 소양강댐 건설로 인해 마을이 수몰되는 등 50년간 희생을 감내한 만큼 댐 사용권을 도민이 돌려받아야 한다는 인식을 갖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내년 총선 공약에 반영해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박기영 공대위원장은 “향후 댐 관련 지역에서 출마하는 국회의원 후보들을 대상으로 댐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법률안 발의와 통과에 대한 서명 운동도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양강댐 공대위는 춘천, 화천, 양구, 인제 등 4개 시군 의회 의원 8명과 강원도의회 소양댐 주변 지역 피해지원 연구회 소속 도의원 9명으로 구성한 단체다.

    [오현경 기자 h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