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민의날 행사 8일 시청광장서 개최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시민의날 행사 8일 시청광장서 개최

    • 입력 2023.11.05 10:13
    • 수정 2023.11.05 10:15
    • 기자명 이정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춘천시민의날 행사가 8일 춘천시청 광장에서 개최된다. (사진=MS투데이 DB)
    제21회 춘천시민의날 행사가 8일 춘천시청 광장에서 개최된다. (사진=MS투데이 DB)

     

    오는 8일 오후 2시 10분 시청광장에서 제21회 춘천시민의날 행사가 개최된다.

    춘천시는 코로나19로 그동안 실내에서 간소하게 진행하던 방식을 벗어나 올해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참여 행사로 마련했다.

    어쿠스틱 밴드 ‘훈남스’와 시립예술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되는 행사는, 시민상 시상식 및 춘천 미래비전을 선포하는 1부 기념식과 2부 경축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춘천시는 미래비전 선포에선 민선 8기 중반을 맞아 춘천시의 핵심과제 7개를 선정해 발표한다.

    또 ▲문화예술(이형재 작가) ▲사회봉사(김철희 옹달샘맑은물봉사단장) ▲체육진흥(김명식 춘천시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 전무이사) ▲농가소득(이장식 산수1리 이장) ▲장애인(조정연 삼천리자전거 춘천점 대표) ▲산업경제(강연술 (주)춘천시민버스 대표) 6개 부문의 시민상을 수여한다.

    2부 경축공연은 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의 ‘춘천찬가’ 공연과 온세대합창단 등 300여 명이 ‘아름다운 나라’를 합창하고, 청사 1층 테라스(11:30~14:00, 어쩌다 프로젝트, 주민자치 우수 프로그램)와 명동(12:30~14:30, 버스킹)에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시책 홍보(인구늘리기, 문화재단 프로그램, 관광 안내, 1회용품 줄이기 등)과 농‧특산물 먹거리 공간도 운영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올해 춘천시민의 날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 대축제”라며 “많은 시민이 행사장을 찾아 다같이 축하하고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욱 기자 cam2@mstoday.co.kr]

    [확인=한재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