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리포트) 숙취 있을 때 커피 마셔도 될까? 숙취에 좋은 음식
  • 스크롤 이동 상태바

    (AI리포트) 숙취 있을 때 커피 마셔도 될까? 숙취에 좋은 음식

    • 입력 2023.07.15 00:00
    • 수정 2023.07.17 00:37
    • 기자명 한상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 다음날 숙취로 고생하는 사람이 커피를 찾는 경우가 있다. 숙취가 있을 때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의 각성 효과로 일시적으로 기운이 날 수 있지만, 숙취 자체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는 않는다. 또한 커피에는 탈수 작용이 있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면 숙취로 인한 탈수 증상을 악화시킬 우려도 있다.

    숙취에는 충분한 물을 마시거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그래픽=미드저니)
    숙취에는 충분한 물을 마시거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그래픽=미드저니)

    숙취의 증상을 완화하려면 충분한 물을 마시거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숙취에 좋은 음식의 예는 다음과 같다.

    : 숙취는 거의 항상 탈수 증상을 동반한다. 따라서 물은 숙취 완화에 가장 중요하다. 물뿐만 아니라 전해질을 보충하기 위해 스포츠 음료나 전해질 보충제도 고려해 볼 수 있다.

    감자 : 감자는 비타민 C, B6 및 칼륨이 풍부하며, 알코올 섭취 후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감자를 삶아 먹거나 구워서 먹어도 좋다.

    바나나 : 숙취는 체내의 전해질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전해질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벼운 식사로도 좋다.

    토스트 : 토스트는 소화를 돕는 탄수화물을 제공하며, 가벼운 아침 식사로도 좋다. 알코올이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므로 소화를 돕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계란 : 계란은 아미노산과 신진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를 제공한다. 숙취 회복과 에너지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생과일과 채소 :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항산화제와 영양소가 풍부해 숙취의 부작용을 완화시킬 수 있다. 특히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인 수박이나 오렌지 등이 좋다.

    해장국 : 해장국은 숙취 해소를 위해 가장 잘 알려진 음식 중 하나이다. 육수를 베이스로 하고 소고기, 김치, 다양한 야채 등이 수분과 영양소를 보충해 숙취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무엇보다 숙취에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벼운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지나치게 힘든 운동은 오히려 몸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 기사는 AI가 작성하고 MS투데이가 편집했습니다.

    [한상혁 기자 sh0293@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