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의 댓글왕 최*길
실시간 순위 (최근6시간)
(AI리포트) 여름철 불청객 초파리, 이렇게 해결해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AI리포트) 여름철 불청객 초파리, 이렇게 해결해요

    • 입력 2023.07.14 00:01
    • 수정 2023.07.16 00:08
    • 기자명 이종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덥고 습한 여름이면 들끓는 초파리 떼는 식중독균을 옮길 위험이 있어 해충으로 분류된다. 뿐만 아니라 불쾌감을 주고 위생적인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초파리는 썩은 과일과 음식물에서 번식하고 활동하는데, 한번 생긴 초파리는 엄청난 번식력으로 박멸하기 어려워 평소에 예방하는 것이 좋다. 몇 가지 간단한 예방 조치로 초파리의 발생과 번식을 효과적으로 예방, 퇴치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초파리는 덥고 습한 여름철 번식력이 좋다. 특히 주방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초파리 번식을 예방할 수 있다. (그래픽=미드저니)
    초파리는 덥고 습한 여름철 번식력이 좋다. 특히 주방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초파리 번식을 예방할 수 있다. (그래픽=미드저니)

    음식물 정리와 쓰레기통 청결: 익은 과일이나 썩은 음식물은 초파리의 번식과 유인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익은 과일은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빠르게 소비하는 것이 좋다. 음식물 부스러기는 즉시 처리하고 쓰레기통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주방 청결 유지: 주방과 식사 공간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테이블, 싱크대, 가전제품 등을 깨끗이 닦고 음식물 찌꺼기를 치워야 한다. 이는 초파리의 번식지를 제거하고 끌어들이는 원인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습기 조절: 초파리는 습기가 높은 환경에서 번식한다. 습기를 통제하기 위해 건조기를 사용하거나 제습기를 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누수가 있는 수도꼭지나 배수구를 신속히 수리하여 공간의 습기를 줄여야 한다.

    배출구 점검: 초파리는 주로 통로를 따라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 창문과 문 주위의 틈새나 구멍을 메꾸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파이프나 배출구에 망을 설치하여 초파리의 침입을 막을 수 있다.

    함정과 유인제 사용: 초파리를 잡기 위해 함정(일명 초파리 트랩)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설탕물, 식초, 약간의 비눗물을 함정에 넣어 초파리를 유인해 잡을 수 있다. 또 초파리가 머무를 수 있는 장소에 식물성 방향제를 사용해 침입을 방지할 수 있다.

     

    초파리 트랩(왼쪽)과 초파리(오른쪽).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초파리 트랩(왼쪽)과 초파리(오른쪽).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식품 보관: 익은 과일이나 식품은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밀폐 용기에 담아둬야 한다. 음식물이 노출되지 않도록 보관함으로써 초파리의 번식을 방지할 수 있다.

    화학적인 방법: 초파리를 퇴치하기 위해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살충제나 초파리 스프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화학물질을 사용할 때는 안전을 위해 지침을 잘 따라야 한다. 집안에 살충제를 뿌릴 때는 가죽, 음식물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방법들을 조합해 초파리를 퇴치할 수 있으며, 꾸준한 관리와 청결 유지가 중요하다. 만약 초파리의 수가 계속해서 증가한다면 전문적인 해충 퇴치 업체에 상담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기사는 AI가 작성하고 MS투데이가 편집했습니다.

    [이종혁 기자 ljhy0707@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