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운세] 2023년 계묘년(癸卯年) 신년운세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년운세] 2023년 계묘년(癸卯年) 신년운세

    • 입력 2022.12.29 00:00
    • 수정 2022.12.30 13:07
    • 기자명 객원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국운>

    ·총운 : 2023년은 12띠 중 토끼띠의 해다. 2022년 새로운 기운이 터져 새롭게 시작했다면 2023년은 밭을 간 땅 위에 씨를 뿌리는 시기다. 작지만 소소하고 확실한 발전의 토대가 마련된다.

    ·경제 : 2022년에는 전 세계의 경제가 전반적으로 크게 하락했다. 내리막길이 있으면 오르막길이 있는 법. 경제 침체가 바닥을 찍고 반등을 할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치 : 지난 정권의 적폐 청산을 토대로 여권에서 부드럽지만 넓고 깊게 주도권을 잡게 될 것이다. 특히 대통령을 중심으로 여권이 하나로 강하게 뭉치면서 발전적 국정을 운영할 것이다.

    ·국방/외교 : 경제는 중국 집약에서 벗어나 더욱 크게 글로벌화되어 균형과 안정적 발전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국방은 미국과 강화되면서 북한과 관계를 풀어갈 것이다.

    ·의료/질병 : 코로나19나 원숭이 두창 같은 질병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의학은 물론 바이오 분야에서 많은 발전이 예상된다. 특히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있어 많은 발전과 토대가 만들어진다.

    ·문화/스포츠 : 기존의 K팝을 비롯한 한류 열풍의 주역이었던 음식, 패션, 음악, 영상, IT 등이 더욱 확산될 것이다. 그리고 장애인 및 약자와 동행하는 문화에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다.

    ·과학/IT : 4차 산업에 박차를 가하며 AI와 메타버스 영역이 더욱 넓어지고 강력해지게 된다. 반도체와 원전, 전기, 수소차 그리고 가전에 많은 발전과 수출이 예상되며 우주 항공 사업도 많은 발전을 있을 것이다.

     

    <2023년 띠별 운세>

     

     

     

     

     

    쥐띠
    ·전체운 :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 새로운 것을 시작하거나 확장하기보다 있는 것을 잘 지키면서 복지부동할 것. 양보단 질, 속도보단 안전.

    ·재물 : 금전거래하지 말고 투자는 신중해야 하는 시기. 과욕하지 말고 있는 것 잘 지켜라.

    ·건강 : 몸에서 오는 신호 잘 감지. 종합검진받고 과음·과로하지 말 것.

    ·애정 : 부부 싸움은 칼로 물 베기. 겉으로 보이는 것보단 인성과 능력을 중시해야 한다.

     

            
            

     

     

     

     

    소띠 
    ·전체운 : 포용심과 이해심이 필요한 시기. 상황을 잘 파악해 일을 계획해야 한다. 또한 순조롭게 진행하며 사람을 잘 보고 다뤄야 한다.

    ·재물 : 소비와 지출이 많아질 듯. 계획에 없던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예비비를 만들어 둘 것.

    ·건강 : 몸에 맞는 운동을 하고 건강식품을 섭취하라. 유비무환의 자세로 몸 관리를 해야 한다.

    ·애정 : 내 생각에 상대방을 맞추려 하지 말 것.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호랑이띠 
    ·전체운 : 삶은 경쟁의 연속이니 귀찮아 하기보단 발전의 기회로 삼을 것. 정면으로 승부 하기보단 서둘지 말고 천천히 한 걸음씩 진행해야 한다.

    ·재물 : 무리한 투자하지 말 것. 양보단 질 중요시하고 안정적인 재테크를 해야 한다.

    ·건강 :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드는 법. 몸에 맞는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자.

    ·애정 : 져 주는 것이 이기는 것.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참고 선물 공세가 최고의 방법이다.

      

      토끼띠   
        

     

     

     

     

    토끼띠
    ·전체운 : 위에서 끌어주고 아래서 밀어주어 활동 영역이 넓어지거나 권한이 커질 수 있는 시기. 노력한 일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 이익과도 연결된다.

    ·재물 : 사람이 재산이니 대인관계에 공들여라. 또 유익한 일이 생기면서 재물이 들어온다.

    ·건강 : 건강할 때 건강 지키자.  건강이 좋지 않았던 사람은 건강한 몸으로 회복된다.

    ·애정 : 둘이 하나 되는 시기. 기혼은 가족이 함께 여행을 가자. 솔로는 연인으로 발전한다.

     

      
      

     

     

     

     

    용띠
    ·전체운 : 눈앞의 이익에 집착하지 말고 멀리 넓게 봐야 하는 시기. 될 나무는 떡잎부터 다른 법이다. 장점과 단점을 잘 분석한 뒤 거기에 맞춰 일을 진행할 것.

    ·재물 : 지출을 줄여야 하는 시기. 내 몫을 잘 챙겨야 하고 손익계산에 밝아야 한다.

    ·건강 : 육류보단 채소와 과일을 섭취할 것.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 관리 잘해야 한다.

    ·애정 : 사랑은 기쁨과 아픔도 함께 생기는 법. 머리는 차갑고 가슴은 뜨거워야 한다.

     

        
        

     

     

     

     

    뱀띠    
    ·전체운 :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시기. 일하면서 배우고 살아가면서 윤택해지게 된다. 실력이 향상되면 삶의 질이 좋아져 보람도 생기게 된다.

    ·재물 : 손실보단 이익이 많다. 재테크에 관련된 운도 따라줘 이익이 발생한다.

    ·건강 : 일을 하는 것이 즐겁기에 스트레스와는 거리가 멀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양호할 듯.

    ·애정 : 솔로는 연상과 인연이 만들어질 수 있다, 기혼과 연인은 사랑의 향기가 피어날 듯.

     

            
            

     

     

     

     

    말띠 
    ·전체운 : 대인관계가 넓어지고 좋아지게 되는 시기. 또한 배우게 되고 삶의 질이 한 단계 상승할 수도 있는 시기다.

    ·재물 :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 남는 것. 주경야독하면 재산도 늘어난다.

    ·건강 : 몸의 건강은 비교적 양호한 편. 건강할 때 건강 지켜야 하니 잘 먹고 운동하라.

    ·애정 : 만남의 기간이 있는 연인은 혼인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기혼은 부부의 정이 새롭다.

     

     

     

     

     

     

    양띠    
    ·전체운 : 능력 발휘하고 실력 인정받아 명예가 빛나게 되는 시기. 일은 혼자서 하기보단 적임자들과 호흡 맞추는 것이 좋다.

    ·재물 : 수입과 지출이 비슷한 시기. 작은 것은 아끼려 하지 말고 자신에게 투자는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다.

    ·건강 : 업무로 인한 과로가 누적될 수 있다. 일 시간을 줄이고 몸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라.

    ·애정 : 열정이 필요한 시기. 마음에 든다면 표현하고 기혼은 배우자에게 애정 표현을 하라.

     

     

     

     

     

    원숭이띠
    ·전체운 : 이심전심. 대화가 통하고 의기투합해 일의 탄력이 붙고 좋은 결과를 거두게 된다. 또 상생의 관계 만들어 유익한 결과를 거두게 된다.

    ·재물 : 금전운이 좋아지는 시기. 일의 결과가 좋아 이익이 창출되고 부수입이 발생할 수 있다.

    ·건강 : 활력이 넘치는 시기다. 취미와 여가 생활을 통해 몸과 마음이 더욱 건강해질 수 있다.

    ·애정 : 사랑을 만들기에 좋은 시기. 솔로는 연인으로 연인은 부부가 되고 기혼은 출산의 행복이 있다.

     

     

     

     

     

    닭띠
    ·전체운 : 재물과 인연이 좋아지는 시기. 일에서 좋은 결실을 거두거나 재테크 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 승진이나 좋은 곳으로 이사나 이직을 할 수도 있다.

    ·재물 : 돈 버는 재미를 맛보고 일하는 즐거움이 생긴다. 부동산이나 기타 재산이 증식될 듯.

    ·건강 : 큰 질병과 부상은 없지만 작은 질병이나 부상이 생길 수 있다. 손과 발, 눈 부상 조심.

    ·애정 : 지나친 열정은 오히려 사랑의 불협화음이 된다. 열정보단 부드러움이 사랑의 묘약.

     

        
        

     

     

     

     

    개띠 
    ·전체운 : 티끌 모여 태산이 되고 모든 것은 제 자리가 있다. 융합을 통해 발전을 모색해야 하는 시기며 혼자 하기보단 둘이 좋고 둘보다는 셋, 넷이 더 좋다.

    ·재물 : 첫 숟가락에 배 안 부르다. 결과를 잘 예측해 작은 것을 크게 키워야 한다.

    ·건강 : 스트레스가 많아질 수 있다. 얽매이기보다 낙천적, 긍정적으로 살고 명상을 하자.

    ·애정 : 사랑은 밀고 당기는 기술이 필요. 부부 싸움은 칼로 물 베기. 2세를 만들자.

     

     

     

     

     

     

    돼지띠 
    ·전체운 : 베풀며 사는 시기로 활동과 노력에 비해 결실과 이익이 적을 수 있다. 도움은 주되 내 몫도 잘 챙겨야 하며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미래지향적일 것.

    ·재물 : 자산 증식에 대해 설계를 잘해야 한다. 무리한 투자는 자제하고 안정적 분야에 투자.

    ·건강 : 회식이나 만남이 잦아지면서 먹을 기회가 많아진다. 과식이나 과음을 자제해야 한다.

    ·애정 : 사랑은 줄 때 더 행복한 것이다. 져 주고 기다려 주고 참아 주고 베푸는 사랑을 하자.

     

    글 : 조규문 박사(사주, 작명, 풍수 전문가)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