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국 신설’, 강원도교육청 3국 체제로 개편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책국 신설’, 강원도교육청 3국 체제로 개편

    조직 개편안 강원도의회 정례회 통과
    3국·3담당관·11과·49담당 체제로 개편
    내년 3월 1일자 정기인사에 맞춰 단행

    • 입력 2022.12.12 10:12
    • 수정 2022.12.13 00:03
    • 기자명 서충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의 조직 체제가 신설되는 정책국을 중심으로 3국·3담당관·11과·49담당으로 바뀔 예정이다.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의 조직 체제가 신설되는 정책국을 중심으로 3국·3담당관·11과·49담당으로 바뀔 예정이다.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이 기존 행정국·교육국 체제에 정책국 신설을 골자로 추진해온 ‘3국’ 조직 개편안이 강원도의회를 통과했다. 이에 내년 3월부터 정책국을 중심으로 신경호 도교육감의 핵심 정책들이 시행될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9일 열린 제315회 강원도의회 정례회에서 ‘강원도교육청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 개정 조례’와 ‘강원도교육청 정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가 통과됨에 따라 조직을 3국 체제로 개편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민선 4기 교육감의 핵심 공약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교육정책들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존 2국·5담당관·10과·52담당에서 정책국이 신설된 3국·3담당관·11과·49담당 체제로의 개편이다. 담당 수 축소에 따른 조정 인력은 교육지원청에 배치할 예정이다.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되는 정책국은 교육정책과 교육행정의 통합체제를 마련하고, 대내외적인 교육 협력 추진 업무를 맡는다. 또한 공백없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정책기획과 △안전복지과 △교육지원과를 편성한다. 교육국은 책무성과 효율성이 강화된 교육을 실현하고, 행정국은 기능별 일원화를 통해 현장의 업무 추진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더나은학력지원관을 신설해 도내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조직개편 업무는 더나은교육추진단 내 담당 부서를 편성해 내년 2월 말까지 관련 업무를 추진하며, 본청에서 조정되는 인력에 대한 배치는 내년 3월 1일자 정기인사에 맞춰 단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정책국을 중심으로 핵심 정책을 보다 효율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해 주요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며 “교육지원청으로의 인력 배치를 통한 업무지원 역량 강화로 학교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서충식 기자 seo90@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