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쇠러 춘천왔는데 차 댈 곳 없다면?⋯무료주차장으로 가세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설 쇠러 춘천왔는데 차 댈 곳 없다면?⋯무료주차장으로 가세요

    9~12일 춘천시내 79곳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공유누리, 네이버, 카카오 등 통해 확인 가능
    춘천시청 600대, 강원대, 남춘천역 24시간 개방

    • 입력 2024.02.09 00:06
    • 수정 2024.02.13 00:12
    • 기자명 오현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2일 설 연휴 기간 춘천시내 79곳 주차장이 무료로 개뱡된다. (사진=공유누리)
    9~12일 설 연휴 기간 춘천시내 79곳 주차장이 무료로 개뱡된다. (사진=공유누리)

    설 연휴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춘천시내 79곳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오는 12일까지 도내 973곳 공공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춘천에서는 연휴 동안 관내 공공기관, 행정기관, 학교 등의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설 연휴 무료개방 공공주차장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 공유누리 또는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 등 민간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유누리를 이용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설 무료 주차장 안내 서비스’를 누르면 된다. 주차장의 위치와 개방 시간, 주차면수 등 정보와 주차장까지 길 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차면수가 많은 곳은 춘천시청으로, 총 600대 주차가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시청 별관에도 185대가 수용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다. 가족과 함께 찾기 좋은 근화동 스카이워크 주차장은 140대, 소양강댐 주차장은 232대를 댈 수 있다. 이밖에 강원대학교, 남춘천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등은 24시간 개방이다. 춘천중학교는 현재 진행 중인 외벽공사로 자재들이 있을 수 있어 주차창 이용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전길탁 도 행정국장은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4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고향 방문과 함께 여행 수요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강원특별자치도를 찾는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무료개방 주차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현경 기자 h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