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의 댓글왕 최*길
실시간 순위 (최근6시간)
강원소방본부, 8일부터 설 명절 특별경계근무 돌입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강원소방본부, 8일부터 설 명절 특별경계근무 돌입

    • 입력 2024.02.05 17:48
    • 기자명 박준용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기간 선제 화재 예방을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해 소방통로를 확보하는 모습.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
    설 연휴 기간 선제 화재 예방을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해 소방통로를 확보하는 모습. (사진=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는 설 연휴를 맞아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1만1000여명의 소방인력과 장비 795대를 동원하는 등 전 소방기관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강원소방본부는 화재 예방을 위해 전통시장, 주거취약지역(개발지·고지대 등), 대규모 공사 현장 등 화재 취약지를 대상으로 24시간 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관계인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한다.

    특별근무 기간 현장 대응 강화를 위해 화재 초기 대규모 소방력 동원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소방서장 지휘선상 근무와 현장 중심 초기 대응체계도 강화한다. 119 신고(1일 평균 1310건) 폭주를 대비한 종합상황실 근무자도 보강할 계획이다.

    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는 응급환자 대비 의료지도 체계와 병·의원 안내, 질병 상담을 늘리기로 했다. 이밖에 귀경길 고속도로 대형 교통사고와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소방헬기를 이용한 긴급 이송 절차도 사전 점검한다.

    지난 5년간 특별경계근무기간에는 184건의 화재로 6명이 사망하고 9명이 부상, 18억원가량의 재산피해가 난 바 있다. 발화요인은 개인 부주의(93건), 전기(44건), 기계(25건) 등의 순이었다.

    최민철 강원소방본부 본부장은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직원 출동태세 확립과 현장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용 기자 jypar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