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을 알려드림] 신차 구매부터 장학금까지, 지원사업 확인하세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을 알려드림] 신차 구매부터 장학금까지, 지원사업 확인하세요

    LPG화물차 신차 구입 시 100만원 지원
    5일 기준, 사업 잔여 물량 42대 남아
    등록금·생활비 각각 150만원·50만원 지원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신청

    • 입력 2023.06.07 00:01
    • 수정 2023.09.13 10:09
    • 기자명 허찬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MS투데이 DB)
    (그래픽=MS투데이 DB)

    <춘천에 살면서 궁금했던 점을 MS투데이(이메일 hcy1113@mstoday.co.kr)로 보내주시면 취재해서 보도하겠습니다. 춘천시와 강원도 브리핑, 각 기관 단체 소식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 보내주신 독자와 시민들의 글 중 일부는 지면에 싣겠습니다.>

    강원도와 춘천시가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춘천시는 LPG 화물차 신차 구입을 지원하고 있으며 강원도는 도내 대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나섰습니다.

    ▶LPG 화물차 신차 구입⋯100만원 지원

    춘천시가 지난 2월부터 LPG화물차 신차를 구입하면 100만원을 정액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기 오염 물질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경유차를 LPG화물차로 교체하는 경우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t 화물차를 신차로 구매하는 차량 소유자나 기관입니다. 자동차등록증의 사용본거지가 춘천이고 자동차등록증 상 폐차 소유자와 신차 소유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저공해조치(매연저감장치 부착)를 이미 한 차량의 경우 의무 운행 기간 2년이 지나야 합니다.

    LPG 1t 화물차는 최대 적재량이 1t 이하이며, 총중량이 3.5 이하인 소형 화물차 중 LPG를 연료로 쓰는 차량입니다. 총 50대를 지원할 예정이며 5일 기준 잔여 물량은 42대입니다. 

    신청은 춘천시청 기후에너지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강원도와 춘천시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강원도와 춘천시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등록금·생활비 장학금 지원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도내 대학생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3년도 1학기 등록금 장학금,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등록금 장학금 지원사업은 학기당 1인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도내 소재 각 대학교에서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지원구간 5구간 이하인 학생입니다. 오는 15일까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 신청하면 중복 수혜 확인을 거쳐 내달 지원할 계획입니다.  

    생활비 장학금은 도내 대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1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입니다. 생활비 장학금은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기당 1인 50만원을 지원합니다. 본인 또는 보호자가 강원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면서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지원 구간이 3구간 이하여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오는 9일까지이며 희망자는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심사를 거쳐 총 250명을 최종 선발하며 장학금은 6월 중에 지급할 예정입니다. 

    장학생 선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찬영 기자 hcy1113@mstoday.co.kr]

    [확인=한승미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