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암호 관광휴양·마리나 사업 재추진⋯정의당 “무리한 졸속 추진 멈춰라”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암호 관광휴양·마리나 사업 재추진⋯정의당 “무리한 졸속 추진 멈춰라”

    춘천시, 시의회 업무보고 통해 사업 체결안 검토 요구
    시의회 복지환경위, 의원 간담회 열고 사안 재논의
    정의당, ‘무리한 사업 멈춰라’는 내용의 성명서 발표
    “우려에도 사업 추진 강행하는 것, 이해하기 어려워”

    • 입력 2022.10.18 08:55
    • 수정 2022.10.19 08:19
    • 기자명 허찬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암호 관광휴양·마리나 시설 조감도. (사진=춘천시)
    의암호 관광휴양·마리나 시설 조감도. (사진=춘천시)

    올해만 두 차례 연기됐던 춘천 의암호 관광휴양·마리나 조성사업 실시협약이 연내 재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지역에서는 올해 4월과 8월 실시협약 체결 직전 두 번이나 연기된 사업을 급하게 재추진하는 것을 무리한 졸속 추진이라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춘천시가 최근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희자) 업무보고에서 의암호 관광휴양·마리나 조성사업 실시협약 체결 안 검토를 요구했다. 이에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18일 해당 사업 의원 간담회를 비공개로 열고 사안을 재논의하기로 했다.

    이를 두고 정의당 춘천시위원회(위원장 윤민섭)는 ‘무리한 사업 추진을 멈추고 해당 부지에 대한 활용 방안을 마련하라’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정의당 춘천시위원회는 “시는 지난 8월 연기를 결정하면서 ‘시민의 신뢰와 지지를 바탕으로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했는데 두 달 동안 시민의 신뢰와 지지를 받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찾아볼 수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는 지난 8월 2차 연기 이후 MOU(양해각서)를 MOA(합의각서)로 변경하고 사회공헌 협의 사항 중 일부를 구체화하는 노력을 했다고 한다”며 “그러나 이 사업의 근본적인 우려에 대한 검토는 매우 부족해 보인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 사업이 마리나 시설 조성으로 포장됐지만, 내수면 마리나 사업에 대한 사업성 검토 및 활성화에 대한 부분은 여전히 찾아보기 어렵다”며 “작년 11월 산정된 부지 감정평가액이 현재 변화된 주변 상황을 반영하지 못했다는 부분도 보완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지난 8월 이 사업에 대해 가장 크게 지적됐던 ‘분양형 호텔사업에 대한 리스크’ 역시 달라진 점이 별로 없다”며 “이러다 보니 시민의 노른자위 땅을 팔아 분양형 호텔사업을 하는 부동산 사업이라는 우려가 여전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렇게 큰 우려에도 불구하고 사업 추진을 서두르고 강행하는 것을 도저히 이해하기 어렵다“며 “시는 무리한 졸속 추진을 멈추고 의암호 주변에 대한 전체적인 계획을 마련한 후 해당 부지에 대한 활용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허찬영 기자 hcy1113@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