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가 낚시를?” 핀란드에서 온 ‘진짜 산타’ 화천산천어축제 방문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산타가 낚시를?” 핀란드에서 온 ‘진짜 산타’ 화천산천어축제 방문

    • 입력 2023.12.27 15:40
    • 기자명 오현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0년 산천어축제를 방문한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의 낚시 체험 (사진=화천군)
    지난 2020년 산천어축제를 방문한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의 낚시 체험 (사진=화천군)

     

    세계적인 겨울 축제 화천산천어축제에 산타의 고장 핀란드 로바니에미시의 '진짜 산타'가 찾아온다.

    27일 화천군에 따르면 산천어축제 기간인 내달 12일부터 14일까지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의 산타클로스와 요정 엘프가 화천을 찾는다.

    화천산천어축제는 내년 1월 6일 개막해 23일간 화천천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핀란드 산타의 산천어축제장 방문은 코로나19 이전인 2020년에 이어 4년 만이다. 산타는 12일 오전 10시 화천어린이도서관을 방문하고, 오후 2시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아이들과 파크골프를 즐길 예정이다. 13일 오전 10시에는 산천어축제장에서 관광객과 만나고, 오후 6시 30분에는 선등거리 야간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이어 14일에는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우체국 대한민국 본점도 찾을 예정이다.
     

    화천에 들어선 핀란드 '산타 우체국' 한국 본점. (사진=화천군)
    화천에 들어선 핀란드 '산타 우체국' 한국 본점. (사진=화천군)

     

    세계겨울도시시장회의 회원도시인 화천군과 핀란드 로바니에미시는 2018년 화천읍에 산타우체국을 개관했다. 산타우체국은 6년째 우편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우편 수신자란에 ‘산타클로스에게’ 또는 ‘산타 할아버지께’라고 적어 우체통에 넣으면 화천에 있는 산타우체국으로 배달된다. 산타우체국은 모인 편지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핀란드 산타우체국으로 보내 답장을 받는다.

    올해도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0월까지 전국 각지의 어린이들로부터 총 1만416통을 받아 보냈으며, 핀란드 산타우체국도 최근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회신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내년 1월 핀란드 로바니에미시의 산타가 4년 만에 다시 화천산천어축제를 찾는다”며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산타와의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현경 기자 h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