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비용 게시 의무⋯춘천시, 동물병원 29곳 집중 점검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진료비용 게시 의무⋯춘천시, 동물병원 29곳 집중 점검

    • 입력 2024.04.14 10:58
    • 기자명 오현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가 29곳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진료비용 게시 준수사항을 점검한다. (사진=MS투데이 DB)
    춘천시가 29곳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진료비용 게시 준수사항을 점검한다. (사진=MS투데이 DB)

     

    춘천시는 내달 29일까지 지역 내 모든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진료비용 게시 준수사항을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수의사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수의사 2인 이상 동물병원은 진료비용을 의무적으로 게시해야 한다.

    이에 따라 시는 신속하게 제도를 정착시키고, 동물 의료의 경각심 고취와 안정성 확보를 위해 지역 내 동물병원 29곳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진찰 등의 진료비용 게시, 수술 등 중대 진료 설명 동의 여부, 진료부 기존·보존, 수의사 처방 관리 시스템 관련 사항 및 처방전 적정 발급 등이다.

    동물진단용 방사선 발생 장치 설치와 운영 적정, 동물병원, 진료 수의사, 동물용 의약품 적정 관리, 무면허 진료, 진료 거부, 진단서·처방전 허위 발급 등 위반행위, 길고양이·실외 사육견 중성화 수술 사업 지침 준수 여부 등도 살핀다.

    시는 점검 결과 미흡 사항에 대해 개선 조치하고 중대 위반을 한 동물병원은 행정처분 등의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상반기 동물병원 점검을 통해 동물 의료의 경각심 고취와 안정성을 확보해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오현경 기자 h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