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집값, GTX ‘상승열차’ 멈췄다⋯2주 연속 하락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 집값, GTX ‘상승열차’ 멈췄다⋯2주 연속 하락

    춘천 아파트값 전주 대비 0.04% 하락
    낙폭 다소 줄었지만, 2주 연속 조정
    서울은 수요 회복, 상승 분위기 계속
    선호 지역은 매수 문의 증가 이어져

    • 입력 2024.04.07 00:07
    • 수정 2024.04.16 00:06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집값이 2주 연속 하락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연장 호재를 업고 수주간 올랐지만, 지난주부터 다시 하락세로 접어들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주간 아파트 동향에 따르면, 이달 1주차(4월 1일) 기준 춘천지역 아파트 가격은 전주 대비 0.04% 떨어졌다. 지난주(0.06%)에 이어 2주 연속 내림세다. 최근 단기 상승에 따른 피로감이 누적되면서 매수세가 주춤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춘천과 같은 시기 GTX 신설 호재가 발표된 원주의 경우, 이번 주 상승 전환하면서 전주 대비 0.09% 올랐다. 동해안 지역에서는 내림세가 관찰됐다. 강릉(-0.18%)은 올해 들어 가장 큰 낙폭을 보였고, 속초(-0.01%)는 하락 전환, 삼척(-0.07%)도 하락을 이어갔다. 강원지역 전체 집값은 지난주 대비 0.02% 하락했다.

     

    서울 아파트 시장이 2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부동산 불패 신화’를 이어가고 있지만, 춘천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호재 등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하고 2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사진은 춘천의 한 아파트 건설 현장. (사진=권소담 기자)

     

    다만 전국적으로는 집값 하락세가 잦아드는 분위기다.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은 0.03% 하락했지만, 지난주(-0.04%)보단 낙폭이 줄었다. 서울은 2주 연속 상승세(0.02%)를 이어갔고, 수도권 이외 지역도 전주 대비 하락폭이 –0.05%에서 –0.04%로 축소됐다. 주간 아파트 동향을 발표하는 시군구 178곳 중 상승 지역은 지난주 45곳에서 이번 주 53곳으로 증가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서울 아파트 시장에 대해 “지역‧단지별로 상승과 하락이 혼재돼 나타나는 가운데, 선호지역을 중심으로 추가 하락 우려가 일부 해소됐다”며 “급매 소진 후 매도 희망가 유지에도 불구하고, 매수 문의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