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겨울옷 세탁부터 보관까지, 봄맞이 옷장 정리 꿀팁
  • 스크롤 이동 상태바

    (AI) 겨울옷 세탁부터 보관까지, 봄맞이 옷장 정리 꿀팁

    • 입력 2024.03.28 00:01
    • 수정 2024.03.30 00:01
    • 기자명 이종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옷은 소재별 올바른 세탁 방법으로 세탁 후 보관해야 오랫동안 입을 수 있다. (그래픽=챗GPT)
    겨울 옷은 소재별 올바른 세탁 방법으로 세탁 후 보관해야 오랫동안 입을 수 있다. (그래픽=챗GPT)

    봄을 맞아 두꺼운 겨울옷을 정리해야 할 때가 왔다. 소재 특성상 고가의 제품이 많은 겨울옷은 관리방법에 따라 오랫동안 깨끗하게 입을 수도, 다음 겨울엔 입지 못하고 버리게 될 수도 있다. 다음은 겨울옷 소재별 올바른 세탁부터 보관 방법까지 알아봤다.

    ▶패딩, 손빨래 후 접어서 보관

    패딩은 충전재가 손상되지 않도록 손빨래하는 것이 좋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빨래한다. 빨래가 끝났으면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완전히 말려준다. 물기가 다 말랐다면 뭉쳐있는 충전재를 손으로 펴준다.

    패딩은 습기에 약해 보관할 때도 비닐을 씌우지 않는 것이 좋다.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면 내부 충전재가 아래쪽으로 뭉칠 수 있어 편평한 곳에 접어서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트, 드라이 후 제습제와 보관

    코트는 먼지가 잘 붙는 소재인 모직이나 울을 주로 사용해 보관 전 세탁을 해야 한다. 이때 물에 넣어 세탁하면 옷감이 상할 수 있어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것이 좋다. 드라이 후 통풍이 되지 않는 비닐을 제거한 후 부직포 덮개를 사용해 보관한다.

    코트는 습도가 높으면 옷감이 쉽게 상하므로 옷장에 제습제를 넣어 함께 보관하는 것이 좋다.

    ▶니트, 신문지와 함께 보관

    니트는 옷의 형태가 변하기 쉬워 가볍게 손세탁해야 한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나 니트 전용 세제를 풀어주고, 식초를 조금 넣으면 보풀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세탁 후 옷걸이에 걸어 건조하는 것보다 건조대 위에 눕혀 건조시킨다.

    옷걸이에 걸어 오랫동안 보관하면 옷의 무게로 늘어날 수 있다. 둥글게 말거나 접어서 보관하고,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끼워 두는 것이 좋다.

    ▶가죽 재킷, 직사광선 피해 보관

    가죽 소재의 의류는 먼지를 털어내고 가죽 전용 클리너로 닦아준다. 이물질이 묻었다고 해서 물티슈나 세제로 닦는 것은 피해야 한다.

    가죽 재질은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습기를 잡아주는 제습제는 자칫 가죽을 딱딱하게 만들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 기사는 AI가 작성하고 MS투데이가 편집했습니다.

    이종혁 기자 ljhy0707@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