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한림대, 횡성에 두 번째 마이크로캠퍼스 개소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동네]한림대, 횡성에 두 번째 마이크로캠퍼스 개소

    • 입력 2023.12.26 18:25
    • 기자명 이종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가 26일 횡성에 두 번째 마이크로캠퍼스를 개소했다. (사진=연합뉴스)
    한림대학교가 26일 횡성에 두 번째 마이크로캠퍼스를 개소했다. (사진=연합뉴스)

    강원 횡성군과 한림대학교는 26일 횡성문화예술회관에 마이크로캠퍼스(M-Campus)를 개소하고 지역혁신·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두 기관은 지역 협력 거점 공간인 ‘한림 M-Campus@횡성’을 구축하고, 군 전략산업 육성과 미래성장동력 확보, 지역산업 고도화를 위한 산업체 육성·지원 등에 뜻을 모았다.

    이를 통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프로젝트 공동 수행, 지역산업체 육성·지원을 위한 지산학 협력체계 구축, 지역인재 육성·정주 여건 강화 등에 나선다.

    한림대는 지난 9월 동해시에 이어 두 번째 M-Campus를 개소했다.

    한림대는 글로컬 대학30 추진을 통해 도내 9개 지역에 지역사회 위기 유형별 한림 M-Campus를 구축한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한림대가 기업지원, 산업구조 개선, 일자리 창출, 교육 인재 육성 등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학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주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과 M-Campus 개설이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림대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다.

    강일준 산학부총장은 “M-Campus 구축을 통해 지자체에서 직접 활동하며 열린 대학으로서 지역 정주 인구를 늘리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며 “대학이 함께 지역의 문제를 고민해 개선 방안을 찾는 실질적인 협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