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전인고등학교, 2023 경제교육대상 부총리상 수상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 전인고등학교, 2023 경제교육대상 부총리상 수상

    • 입력 2023.12.12 15:50
    • 기자명 박준용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전인고등학교가 ‘2023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단체부문에서 부총리상을 수상했다. (사진=전인고등학교)
    춘천 전인고등학교가 ‘2023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단체부문에서 부총리상을 수상했다. (사진=전인고등학교)

     

    춘천 전인고등학교가 ‘2023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단체부문에서 부총리상을 받았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은 기획재정부와 경제교육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경제교육 현장 사기를 진작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2018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아산나눔재단의 지원을 받는 전인고는 기업가정신 교육과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강원도 청소년 경제소셜아이디어 한마당 등에서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초점을 맞춘 소비 경향 분석을 바탕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가 모델을 제시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과정에서 소셜 벤처 기업, 스타트업 캠퍼스, 지역사회 스타트업 기업 등을 방문해 실무자와 대표를 만나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민일홍 전인고 교장은 “그간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이룬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경제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경제교육대상은 지난 9월 18일부터 11월 5일까지 기획재정부 ‘포털경제배움-e’ 등을 통해 수상 후보자를 공모했으며, 경제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2번에 걸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기재부는 단체 부문 6개 기관, 개인 부문 15명, 특별상 1개 기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박준용 기자 jypar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