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알 필요 없다” 발언 논란 휩싸인 허영⋯국힘 도당, 연일 ‘맹폭’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 알 필요 없다” 발언 논란 휩싸인 허영⋯국힘 도당, 연일 ‘맹폭’

    국힘 도당, 연일 허영 맹비난
    허영 ″국민은 그거 알 필요 없다″로 논란
    허영 ″이유 여하 불문하고 깊은 사과″
    노용호 ″국민 대하는 일꾼 자세 아냐″

    • 입력 2023.11.24 00:00
    • 수정 2023.11.24 10:56
    • 기자명 최민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춘천갑)이 비례대표제도 개혁과 관련해 “국민은 (연동 비례대표제) 산식을 알 필요가 없다”고 한 발언을 두고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 등 지역 여권이 맹비난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은 22일 “국민의 물음에 알 필요 없다고 답하는 허영 국회의원은 즉각 사퇴하라”며 “전국은 차치하고라도 수부 도시 춘천뿐만 아니라 도내 전역에서 공분이 일게 만든 정치적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한다”고 논평했다.

    국민의힘 도당은 23일 도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강욱 전 의원 여성 비하 망언 규탄대회′에서도 허 의원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이날 참석한 국민의힘 도당 소속 여성 선출직과 당직자, 여성의원협의회, 여성위원회는 “국민의 물음에 알 필요가 없다고 말한 허 의원은 스스로 의원 자격이 없음을 인정한 셈”이라고 비판했다.

    허 의원은 지난 21일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소위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산식을 아느냐’는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 질문에 “국민들은 그거 알 필요 없다”고 답해 유권자 폄하 논란에 휩싸였다.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은 23일 열린 ′최강욱 전 의원 여성 비하 망언 규탄대회′에서 최근 막말 논란에 휩싸인 허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사진=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_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은 23일 열린 ′최강욱 전 의원 여성 비하 망언 규탄대회′에서 최근 막말 논란에 휩싸인 허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사진=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_

     

    이후 허 의원은 곧바로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깊이 사과드린다”며 정개특위 위원에서 사퇴했다. 허 의원은 자신의 SNS에 “제 진의는 민의가 제대로 표출되기 위한 선거제도를 만드는 것은 국회의원의 몫이지, 국민 개개인에게 선거제도의 복잡한 산식까지 이해하라고 강요할 수는 없다는 뜻이었다”고 해명했다.

    지역 정치권에선 총선을 앞두고 발생한 이번 논란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습이다. 같은 날 노용호 국민의힘 의원(비례·춘천갑당협위원장)은 허 의원을 향해 “국민은 몰라도 되니 닥치고 따라라? 국민을 대표하는 일꾼의 자세가 아니다”며 “국민은 허수아비가 아니고 진심은 작은 말 한마디에도 배어있기 마련”이라고 비판했다.

    [최민준 기자 chmj0317@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