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을 알려드림] 공지천에서 ‘건강 걷기’ 참여하고 상품권 받으세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을 알려드림] 공지천에서 ‘건강 걷기’ 참여하고 상품권 받으세요

    춘천시, 건강 마을로 여행하기 좋은 날’ 개최
    전 시민 대상 건강 체험 등 프로그램 진행
    골든벨·걷기 체험 후 상품도 지급

    • 입력 2023.10.09 00:01
    • 수정 2023.10.10 17:30
    • 기자명 최민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MS투데이 DB)
    (그래픽=MS투데이 DB)

    <춘천에 살면서 궁금했던 점을 MS투데이(이메일 chmj0317@mstoday.co.kr)로 보내주시면 취재해서 보도하겠습니다. 춘천시와 강원특별자치도 브리핑, 각 기관 단체 소식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 보내주신 독자와 시민들의 글 중 일부는 지면에 싣겠습니다.>

    춘천시보건소가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 나눔 프로그램 ‘건강 마을로 여행하기 좋은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건강에 관심 있는 춘천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부스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공지천 의암공원에서 오는 14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됩니다.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집니다. 건강 지식 퀴즈를 맞추고 공기청정기, 자전거 등의 상품을 지급하는 ‘건강 골든벨’과 운동회나 레크레이션 공간을 조성하는 ‘튼튼 운동장’, 플로깅과 런닝, 인바디 체크,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받는 ‘활력 프로젝트’ 등이 진행되며 각종 체험존, 힐링존, 포토존도 함께 운영될 계획입니다.

     

    춘천시보건소가 14일 공지천 의암공원에서 ‘건강 마을로 여행하기 좋은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래픽=춘천시보건소)
    춘천시보건소가 14일 공지천 의암공원에서 ‘건강 마을로 여행하기 좋은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래픽=춘천시보건소)

     

    사전 신청이 필요한 건강 골든벨과 튼튼 운동장을 제외하고, 춘천시민 누구나 행사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걸어봄 내건강’이라는 이름의 걷기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의암공원 둘레길을 90% 이상 걷고 인증한 시민에겐 춘천사랑상품권(5000원)이 지급됩니다. ‘워크온’ 앱을 설치해 표시된 지도를 따라 걷고 프로그램에 응모하면 됩니다. 응모자 가운데 800명에게 상품을 지급합니다.

    춘천시보건소는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실천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건강한 행사를 위해 차량보다 도보로 방문하시길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최민준 기자 chmj0317@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9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