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브웨이, 오는 6월 춘천에 1호점 낸다⋯위치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써브웨이, 오는 6월 춘천에 1호점 낸다⋯위치는

    프랜차이즈 ‘써브웨이’, 춘천에 입점
    구직 사이트에 직원 채용 공고 등장
    써브웨이 “6월 말 춘천점 개점 예정”
    퇴계동 남춘천역 인근 롯데슈퍼 1층

    • 입력 2023.04.27 00:01
    • 수정 2023.05.01 00:04
    • 기자명 최민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1호 원주점 개업 후 큰 인기를 끌었던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가 춘천 입점을 확정했다.

    써브웨이는 본지 통화에서 “강원지역을 담당하는 지사를 통해 춘천 지역 가맹점주를 모집해 최근 입점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위치는 퇴계동 남춘천역 부근이며 오픈 시기는 오는 6월 말이다. 써브웨이는 각 지사에 가맹점 모집권을 부여한다. 강원지역엔 담당 지사가 따로 없었던 탓에 그동안 써브웨이 입점에 걸림돌이 됐다. 그러나 지난해 경기북강원지사 설립 이후 강원지역 진출이 발 빠르게 진행됐고 강원 1호점이 원주에 문을 연 지 두 달 만에 춘천 입점도 확정됐다.

    앞서 24일 구직 사이트 ‘알바몬’에 ‘써브웨이 춘천 1호점 신규 오픈 정규직 모집’이라는 공고가 등장했다.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보통 사전 교육 등을 이유로 개업 수개월 전부터 직원을 모집한다. 춘천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한 커뮤니티에 관련 글이 올라오자 “많은 사람들이 애타게 기다렸는데 반가운 소식이다” “원주처럼 춘천도 써브웨이에 열광할 것 같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24일 구직 사이트 '알바몬'에 써브웨이 춘천 1호점 직원을 모집하는 공고가 올라왔다. (사진=알바몬 홈페이지 갈무리)
    24일 구직 사이트 '알바몬'에 써브웨이 춘천 1호점 직원을 모집하는 공고가 올라왔다. (사진=알바몬 홈페이지 갈무리)

    춘천 기준 1999년, 강원지역에선 2005년을 마지막으로 자취를 감췄던 써브웨이는 올해 2월 원주 무실동에 입점하며 강원권에 다시 진출했다. 돌아온 대형 프랜차이즈에 원주시민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가장 손님이 많은 시간엔 40분에서 1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후기도 등장했으며 재료 소진으로 일찍 문을 닫는 경우도 발생했다.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 춘천점이 6월 말 퇴계동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 춘천점이 6월 말 퇴계동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써브웨이의 강원지역 진출은 더 확대될 전망이다. 원주, 춘천에 이은 3호점으로 강릉이 거론되고 있다. 써브웨이 경기북강원지사 관계자는 “현재 개업 초기 단계로 직원 모집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확한 개업 날짜는 추후 확정할 예정”이라며 “강원지역 다음 지점은 강릉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최민준 기자 chmj0317@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