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지코, 26일 신곡 '스폿!' 발표⋯NBA 21일 '봄 농구' 시작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연예&스포츠) 지코, 26일 신곡 '스폿!' 발표⋯NBA 21일 '봄 농구' 시작

    이정후의 남다른 좌우 균형⋯좌-우 투수 타율 차이 0.003
    NBA도 21일 '봄 농구' 시작⋯보스턴, 역대 최다 18회 우승 도전
    배우 김지훈 할리우드 진출⋯아마존프라임 '버터플라이' 캐스팅
    지코, 26일 신곡 '스폿!' 발표⋯블랙핑크 제니 피처링

    • 입력 2024.04.19 16:00
    • 수정 2024.04.19 16:06
    • 기자명 박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스포츠 주요 이슈를 한눈에 쏙! MS투데이가 마련한 연예&스포츠 코너입니다.

    타격하는 이정후 (사진=연합뉴스)
    타격하는 이정후. (사진=연합뉴스)

    ▶이정후의 남다른 좌우 균형⋯좌-우 투수 타율 차이 0.00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주전 외야수 이정후(25)는 19일(한국시간)까지 펼친 정규시즌 19경기에서 오른손 투수를 상대로 타율 0.283, 좌완 투수를 상대로는 타율 0.280을 기록했다. 차이는 단 0.003에 불과하다. 

    우투수 상대 OPS(출루율+장타율)는 0.671, 좌투수 상대 OPS는 0.669다. 이 역시 거의 같다. 미국 야구통계사이트인 팬그래프의 자료를 살펴보면, 이정후가 만든 22개 안타는 그라운드 전체에 고르게 떨어졌다. 좌측으로 떨어진 안타는 11개, 중앙으로 향한 안타는 5개, 우측 안타는 4개다. 

    이정후가 올 시즌 초반에 기록한 세부 성적 지표는 그가 KBO리그에서 그랬던 것처럼 올바른 방향으로 적응해 가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뉴욕과 경기에서 공격을 시도하는 보스턴 테이텀(오른쪽). (사진=연합뉴스)
    뉴욕과 경기에서 공격을 시도하는 보스턴 테이텀(오른쪽). (사진=연합뉴스)

    ▶NBA도 21일 '봄 농구' 시작⋯보스턴, 역대 최다 18회 우승 도전

    NBA '봄 농구'는 전체 30개 구단 가운데 절반이 넘는 16개 팀이 출전하며 매 시리즈가 7전 4승제로 진행돼 초여름인 6월까지 이어진다.

    올해 NBA PO는 21일 오전 2시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 올랜도 매직의 동부 1회전 경기로 시작된다. 이번 시즌 NBA에서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는 보스턴이다. 제이슨 테이텀, 제일런 브라운이 전력의 핵심인 보스턴은 이번 시즌 평균 득실 차이가 11.4점으로 역시 유일하게 10점을 넘겼을 정도로 공수 균형을 잘 갖췄다.

    2008년 이후 16년 만에 '대권'을 노리는 보스턴이 우승하면 LA 레이커스(17회)를 제치고 NBA 최다 우승 단독 1위가 된다.

     

    배우 김지훈이 할리우드에 진출한다. (사진=빅픽처이앤티)
    배우 김지훈이 할리우드에 진출한다. (사진=빅픽처이앤티)

    ▶배우 김지훈 할리우드 진출⋯아마존프라임 '버터플라이' 캐스팅

    배우 김지훈이 미국 할리우드에 진출한다.

    소속사 빅픽처이앤티는 19일, 김지훈이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새 시리즈 '버터플라이'(Butterfly)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버터플라이'는 베일에 싸인 전직 미 정보요원 데이비드 정(대니얼 대 킴 분)과 그를 살해하라는 명령을 받은 현직요원 레베카의 추격전을 그린 시리즈다.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김태희와 박해수도 캐스팅 소식을 전했다. 이들이 맡은 역할은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김지훈은 2002년 KBS 드라마 '러빙유'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악의 꽃',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연애대전', 영화 '발레리나' 등에 출연했다.

     

    지코는 26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스팟!(SPOT!) (feat. JENNIE)'으로 컴백한다. (사진=지코 인스타그램)
    지코는 26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스팟!(SPOT!) (feat. JENNIE)'으로 컴백한다. (사진=지코 인스타그램)

    ▶지코, 26일 신곡 '스폿!' 발표⋯블랙핑크 제니 피처링

    가수 지코가 26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스폿!'(SPOT!)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가 18일 밝혔다. 

    '스폿!'은 지난 2022년 7월 미니음반 '그로운 애스 키드'(Grown Ass Kid) 이후 지코가 1년 9개월 만에 내놓는 신작이다. 올해는 지코가 솔로로 데뷔한 지 1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다. '스폿!'은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묘사한 노래다. 특히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큰 관심을 모았다.

    KOZ는 "이 게시물은 지코와 제니의 실제 녹음 현장을 촬영한 것"이라며 "음악을 즐기는 두 사람의 모습에서 자연스럽고 힙(HIP·멋진)한 분위기가 느껴진다"고 설명했다.

    정리=박지영 기자·연합뉴스 ji8067@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키워드

    #연예 #스포츠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