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갑자기 심해진 다크서클, 빠르게 없애려면?
  • 스크롤 이동 상태바

    (AI) 갑자기 심해진 다크서클, 빠르게 없애려면?

    • 입력 2024.05.03 00:03
    • 기자명 이종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크서클은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혈액순환 개선 등으로 없앨 수 있다. (그래픽=챗GPT)
    다크서클은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혈액순환 개선 등으로 없앨 수 있다. (그래픽=챗GPT)

    눈 아래 드리운 그림자, 일명 ‘다크서클’은 많은 이들이 경험하는 피부 문제 중 하나다.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 피곤하고 지친 인상을 줄 수 있다. 다음은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과 빠르게 없애는 방법을 알아봤다.

    ▶얇은 피부에 비치는 혈관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혈관이 비치면서 발생한다. 눈 아래 피부는 사람 몸에서 가장 얇은 피부로, 모세혈관과 검푸른 정맥이 잘 비쳐 보인다. 눈 주위에 혈관이 일시적으로 늘어나면 갑작스럽게 다크서클이 심해지게 된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거나 술을 과도하게 마셨을 때 등 눈 주위 혈관이 갑자기 늘어날 수 있다.

    색소가 침착돼 다크서클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다.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되거나 눈화장을 한 후에 깨끗하게 지우지 않으면 멜라닌 색소로 인해 눈 밑이 어두워지게 된다.

    ▶혈액순환 개선이 중요

    다크서클을 빠르게 없애려면 원활한 혈액순환이 필요하다. 하루 7~8시간 이상 충분히 자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눈 주위 다크서클이 줄어든다.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하다. 스트레스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순환을 악화시킨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눈 주변을 찜질과 마사지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따뜻한 수건을 올려 온찜질 후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연어·브로콜리·당근 섭취도 효과

    다크서클에 효과적인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연어가 있다. 연어에는 비타민E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소판 응집과 염증 반응,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줘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는 노화방지와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을 준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다. 비타민A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액을 맑게 해준다. 당근에도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항산화 성분이다.

    ※이 기사는 AI가 작성하고 MS TODAY가 편집했습니다.

    이종혁 기자 ljhy0707@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2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