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경찰서, 연말·연시 범죄 단속·순찰 강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경찰서, 연말·연시 범죄 단속·순찰 강화

    • 입력 2023.12.06 17:31
    • 기자명 박준용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경찰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단속·순찰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춘천경찰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단속·순찰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춘천경찰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맞춤형 범죄예방 대응 활동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맞춤형 대응은 112 신고 내용을 바탕으로 범죄위험도 예측분석시스템을 활용해 지역별 범죄 취약지와 발생 요인을 파악한 뒤 해당지역의 금융기관, 무인 점포 등 강·절도가 우려되는 업소를 찾아 방범 진단하는 것이다.

    대학가 등 여성 1인 가구 밀집 지역에서는 자율방범대와의 협력 순찰을 강화한다. 또 가정폭력, 아동학대 등 범죄 발생이 우려되는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강화와 범죄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관계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아울러 오는 31일 오후 8시부터 내년 1월 1일 해넘이 행사장 주변에서 교통안내 활동과 함께 음주운전 사고다발지역 특별 단속을 시행할 예정이다.

    박범정 춘천경찰서장은 “시민들이 평온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 밝은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경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사각지대가 없도록 치안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용 기자 jypar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