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교육청, 내년 3월부터 교육콜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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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자치도교육청, 내년 3월부터 교육콜센터 운영

    • 입력 2023.11.28 15:46
    • 기자명 오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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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사진=MS투데이 DB)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사진=MS투데이 DB)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민원인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교직원의 전화 응대 부담을 줄이고자 ‘강원교육콜센터’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 교육청은 전문상담원을 2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상담원은 내년 1월 1일부터 고객 서비스·상담 매뉴얼 교육을 받고, 3월 개소하는 강원교육콜센터 업무를 맡는다. 상담원은 임기제 공무원으로 채용되며, 민원실에 마련된 별도 공간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교육청은 콜센터 운여을 통해 민원 담당 부서로 여러 번 전화를 돌리거나 담당자 부재로 답변이 되지 않는 등 민원인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전화상담에 관한 교직원 부담을 줄일 방침이다.

    주요 상담 분야는 전·편입학, 학교 안전사고, 학력 인정 평생교육시설, 각종 제 증명, 대학수학능력시험, 검정고시, 임용시험, 교육 급여 등이다.

    이와 관련해 도의회는 지난 3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민원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공포했다.

    박기현 총무과장은 “강원교육콜센터 구축으로 민원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이고 수시로 변화하는 교육행정에 관해 도민들에게 정확·친절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현경 기자 h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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