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 분양 시동⋯기관 추천 접수 시작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 분양 시동⋯기관 추천 접수 시작

    쌍용건설의 약사동 주상복합, 분양 일정 돌입
    중소기업 근로자, 장애인 등 기관 추천 접수
    다음달 26일 특별공급 예정, 연말 분양 추진

    • 입력 2023.11.29 00:01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자수정 사우나 자리에 들어서는 약사동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가 기관 추천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의 기관추천 특별공급 안내문에 따르면, 입주자 모집 공고와 견본주택 개관 예정일은 다음 달 15일로 해를 넘기기 전에 청약 일정을 진행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특별공급 접수는 다음 달 26일이며, 당첨자와 동호수 발표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내년 1월 4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춘천시 약사동 150-10번지 일원에 지어지는 지하 7층, 지상 39층, 1개 동 228세대 규모의 주상복합이다. 위치는 춘천시민들에게 익숙한 옛 ‘자수정 사우나’ 부지다. 견본주택은 석사동 421-1에 마련된다.

     

    춘천 시내 곳곳에 분양을 알리는 '쌍용 더플래티넘 스카이' 분양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사진=MS투데이 DB)
    춘천 시내 곳곳에 분양을 알리는 '쌍용 더플래티넘 스카이' 분양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사진=MS투데이 DB)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특별공급 모집 세대 수는 84㎡ A형 1세대, 84㎡ B형 1세대, 84㎡ C형 1세대 등 모두 3세대다. 중소기업 장기근로자 주택 특별공급이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에게 전용면적 85㎡ 이하의 국민·민영주택을 공급 물량의 10% 범위내에서 일반 청약자와 경쟁 없이 공급하는 제도다.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무주택 근로자로, 과거 경력을 포함해 중소기업 근무 기간이 총 5년 이상인 장기 근속자와 같은 회사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은 신청 가능하다. 추첨자 선정은 재직기간, 수상 경력, 자격증, 미성년 자녀 수 등 배점에 따른 고득점순으로 이뤄진다.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춘천시는 무주택 등록 장애인에 대한 기관 추천 특별공급도 접수받고 있다. 장애인 특별공급 물량은 84㎡ A~E형 각 1세대씩 총 5세대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5일까지이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 특별공급의 경우 장애 정도와 무주택 기간 등을 평가해 추천 대상자를 선발한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