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강대규 변호사, 국민의힘 인권위원 임명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 강대규 변호사, 국민의힘 인권위원 임명

    • 입력 2023.09.20 16:23
    • 수정 2023.09.20 16:35
    • 기자명 오현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법무법인 대한중앙 춘천사무소 강대규 변호사가 국민의힘 인권위원으로 임명됐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20일 법무법인 대한중앙 춘천사무소 강대규 변호사가 국민의힘 인권위원으로 임명됐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내년 22대 총선에 춘천 갑구에 출마 의사를 밝힌 강대규 변호사가 국민의힘 인권위원으로 임명됐다.

    국민의힘은 20일 국회본청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권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서 춘천지역에서 활동중인 강대규 변호사를 인권위원으로 임명했다. 강 변호사가 지난해 9월 강원도당 법률자문위원장을 내려놓은지 1년여 만이다.

    법무법인 대한중앙 춘천사무소 대표로도 활동 중인 강 변호사는 그간 교권침해사건 등 다수의 역갑질 인권 관련 사건을 다뤄왔다.

    강 변호사는 “다수의 역갑질 사건을 접하면서 ‘학생인권 대 교권’ ‘긴급 민원인 대 공무원’ ‘응급실 환자 및 보호자 대 의사’ 등 인권이 충돌하는 현장을 목격했다”며 “역으로 인권침해를 당하는 현장사례를 발굴하고 역인권사각지대를 입법적으로 해결해서 인권 균형을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모두의 인권이 존중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당이 위계적·구조적 약자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포용력을 함양할 수 있게 역량집중해서 총선승리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2020년 한 차례 총선 출마 경험이 있는 강 변호사는 내년 총선에서 춘천·철원·화천·양구갑 지역구에 출마할 예정이다. 강 변호사는 춘전중·춘천고·강원대 토목공학과, 법학 전문대학원을 졸업한 후 지난 21년 국민의힘 강원도당 법률자문위원장을 역임했다.

    [오현경 기자 h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