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리포트) 비온 후 더 극성⋯ ‘모기와 전쟁’ 퇴치법은?
  • 스크롤 이동 상태바

    (AI리포트) 비온 후 더 극성⋯ ‘모기와 전쟁’ 퇴치법은?

    • 입력 2023.07.24 00:01
    • 수정 2023.07.26 00:07
    • 기자명 이종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기가 급증하는 장마철이 예년보다 길어 모기에 물리기 쉬운 어린아이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픽=미드저니)
    모기가 급증하는 장마철이 예년보다 길어 모기에 물리기 쉬운 어린아이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픽=미드저니)

    예년보다 장마철이 길어지면서 불청객 모기의 활동 기간도 길어졌다. 장마철 폭우로 만들어진 물웅덩이는 물에 알을 낳는 모기가 번식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이다. 장마 기간 습도가 높아지는 것도 모기의 생존과 번식에 유리하다.

    특히 피부가 약하고 면역 체계가 자리 잡지 못한 어린아이들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모기를 퇴치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들을 몇 가지 정리했다.

    모기 네트 사용: 모기 네트는 침대 주위에 사용하여 잠을 자는 동안 모기의 침입을 막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말라리아와 같은 질병을 전파하는 모기에 대해 특별히 유용하다.

    모기 번식지 관리: 모기는 물이 모이는 곳에서 번식한다. 주변 환경에서 물이 모이는 곳을 관리하고 비누로 물웅덩이를 청소하여 모기 번식을 방지할 수 있다.

    살충제 사용: 적절한 살충제를 사용해 모기를 퇴치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모기 퇴치 스프레이, 로션, 살충제로 처리된 의류를 활용하여 모기 물림을 예방할 수 있다. 살충제를 사용할 때는 사용 방법을 잘 숙지하고 안전을 위해 지침에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모기 퇴치기 사용: 모기 퇴치 장치를 활용하여 주변 환경에서 모기를 퇴치할 수 있다. 전자 모기 퇴치기, 휴대용 모기 퇴치기 등의 장치를 사용하여 모기의 활동을 제한할 수 있다.

    의류 착용: 모기가 활동하는 시간에는 긴소매 옷과 바지를 입고 노출되는 피부를 최소화하여 모기 물림을 줄일 수 있다.

    환기 시기 조절: 일몰과 새벽 시간에 모기가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시간대에는 창문과 문을 열고 환기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식물 활용: 레몬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로즈마리, 바질, 라벤더 등 모기가 싫어하는 향기가 나는 식물은 모기 퇴치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모기 퇴치 방법들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모기로부터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다. 모기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고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주의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사는 AI가 작성하고 MS투데이가 편집했습니다.

    [이종혁 기자 ljhy0707@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