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에 가장 인기 많은 춘천 관광지‧맛집은 어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정의 달에 가장 인기 많은 춘천 관광지‧맛집은 어디?

    나들이 수요, 가족 모임 많은 5월 가정의 달
    지난해 내비게이션 데이터로 인기 장소 분석
    레고랜드, 남이섬, 제이드가든, 레일바이크 등
    닭갈비 식당, 경치 좋은 대형 카페 관심 몰려

    • 입력 2023.05.04 00:01
    • 수정 2023.05.08 00:17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임‧행사가 많은 5월. 봄 날씨가 완연한 춘천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는 어디일까? MS투데이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이용해 지난해 5월 티맵 내비게이션에서 목적지 검색량이 가장 많았던 춘천지역 관광지와 맛집 각 100곳을 분석했다.

    ▶아이들과 가기 좋은 체험 시설

    춘천 관광지 가운데 내비게이션 검색량이 가장 많았던 곳은 지난해 어린이날 개장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였다. 4위 남이섬, 5위 애니메이션 박물관, 6위 제이드가든 수목원, 16위 강촌레일파크 김유정역 등 자녀와 동행해 나들이 갈 수 있는 체험 시설이 인기가 많았다. 10위 소양강스카이워크, 11위 삼악산호수케이블카, 20위 의암호스카이워크 등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소양강스카이워크를 찾은 관광객들이 쏘가리상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MS투데이 DB)
    소양강스카이워크를 찾은 관광객들이 쏘가리상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MS투데이 DB)

    날씨가 좋은 5월에는 전반적으로 실외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에 인파가 몰렸다. 24위 춘천중도물레길, 26위 등선폭포, 30위 강원숲체험장, 33위 공지천유원지, 34위 강원도립화목원, 35위 청평사, 37위 춘천의암호물레길 등이 검색량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39위 육림랜드, 40위 토이로봇관, 43위 꿈자람어린이공원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 공간과 48위 강아지숲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관광지를 찾은 관광객도 많았다.

    전통시장의 왁자지껄함을 느낄 수 있는 27위 춘천풍물시장, 36위 춘천중앙시장, 75위 춘천동부시장 등도 인기였다.

    ▶어린이날 비 온다는데, 실내 관광지는?

    올해 어린이날 연휴에는 주말 내내 비 소식이 있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 시설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량을 살펴보면 가족 단위로 함께 갈만한 인기 실내 관광지도 확인할 수 있다.

    41위 국립춘천박물관, 54위 춘천문화예술회관, 58위 옥산가, 65위 이상원미술관, 79위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84위 의암류인석선생기념관 등이다.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 좋은 휴양 시설인 월드온천24도 58위에 올랐다. 궂은 날씨에는 21위 CGV춘천, 28위 메가박스남춘천 등 영화관도 대안이 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갈만한 인기 맛집은 어디?

    내비게이션 목적지 중 식음료 업종을 순위별로 분석한 결과, 5월 외식 장소로 가장 사랑받은 맛집은 닭갈비 전문점이었다. 그중 신북읍 통나무집닭갈비본점이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6위 토담숯불닭갈비, 7위 설악막국수춘천닭갈비강촌점, 10위 후동리닭갈비, 11위 우성닭갈비본점, 12위 남촌가든, 13위 좌방산닭갈비토종닭, 19위 춘천명물닭갈비막국수, 21위 춘천산속에닭갈비 등 닭갈비 음식점이 상위권에 다수 이름을 올렸다.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 전경. (사진=MS투데이 DB)
    춘천 구봉산 카페거리 전경. (사진=MS투데이 DB)

    공간이 넓고 경치가 좋은 외곽 카페도 인기가 많았다. 2위 스타벅스춘천구봉산R점, 3위 산토리니, 38위 라뜰리에김가춘천점 등 춘천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구봉산 카페거리를 찾은 관광객이 다수였다. 감자빵이 인기인 4위 카페감자밭, 소나무로 둘러싸인 5위 소울로스터리, 목공 체험이 가능한 17위 오월학교 등 특색있는 카페에도 사람이 몰렸다.

    9위 월송유로베이커리‧로스터리, 15위 리버레인, 16위 카르페카페 등 강변에 위치한 카페 역시 인기였다. 29위 이디야커피춘천의암호점, 39위 투썸플레이스춘천구봉산점 등은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임에도 특색있는 경관으로 방문객이 많았다.

    강원도관광재단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춘천낭만시장(중앙시장)의 경우 방문객이 200% 증가하는 등 레고랜드 방문객의 춘천 도심 상권 연계 효과가 나타났다”며 “연관검색어인 ‘닭갈비’, ‘카페’ 등을 통해 명동 닭갈비 골목으로의 관광객 유입과 육림고개‧낙원동‧죽림동 등 춘천지역 카페에 대한 SNS상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