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연대 “선량한 자영업자 모독했다”⋯양궁 안산 명예훼손 고소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영업연대 “선량한 자영업자 모독했다”⋯양궁 안산 명예훼손 고소

    • 입력 2024.03.19 09:29
    • 기자명 오현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궁 선수 안산. (사진=연합뉴스)
    양궁 선수 안산. (사진=연합뉴스)

    양궁 선수 안산이 일본풍 주점의 인테리어를 두고 ‘매국노’라고 적은 사진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렸다가 자영업자 단체로부터 고소를 당했다.

    자영업연대는 19일 소상공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 게시글을 통해 “안산 선수가 일본풍 주점에 매국노라고 주장하며 선량한 자영업자 전체를 모욕한 것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종민 자영업연대 대표는 “안산 선수는 경솔한 주장으로 해당 주점 브랜드 대표와 가맹점주는 물론이고 일본풍 음식을 파는 자영업자와 오늘도 묵묵히 가게를 지키는 700만 사장님 모두에게 모독감을 줬다”고 말했다. 이어 “자영업자의 피해를 신경쓰지 않는 일부 무책임한 사람들의 태도에 경종을 울리고자 고소를 제기했다”고 전했다.

    그는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라며 안산 선수의 사과와 보상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안산 인스타그램 캡쳐)
    (사진=안산 인스타그램 캡쳐)

    앞서 안산 선수는 지난 16일 자신의 SNS에 “한국에 매국노 왜 이렇게 많냐”는 글과 함께 ‘국제선 출국(일본행)’을 뜻하는 일본식 한자 문구 ‘国際線 出発(日本行)’가 전광판에 떠 있는 사진을 올렸다. 

    이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쇼핑몰 내 일본 테마거리의 입구 사진으로, 해당 거리에 입점한 점포들 모두 일본풍 인테리어와 일본어 간판을 달고 있었다. 일부 매장은 메뉴판까지 일본 화폐 단위인 엔화(¥)로 표기했다.

    이후 해당 업체 대표는 지난 17일 자신의 SNS를 통해 “파생되는 루머와 억측으로 한순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자 저의 브랜드는 매국 브랜드가 됐다”며 억울하다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올렸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도 같은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매장은 세계여행을 테마로 한 다양한 국가 컨셉 중 하나로 일본식 식당을 포함하고 있을 뿐, 매국노나 친일파와 아무 관련이 없다”며 “대한체육회 및 중소벤처기업부를 포함한 관련 기관에서 이 사안에 대해 신속히 조치하도록 노력해보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오현경 기자 h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