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리포트) 먹방 유튜버는 아무리 먹어도 살 안 찌던데⋯비결은?

2023-11-22     이종혁 기자
살 안찌는 체질이 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을 해야 한다. (그래픽=미드저니)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있다. 일부 먹방 유튜버들은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고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이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음식을 양껏 먹으면서도 살이 찌지 않는 비결을 알아봤다.

▶1일 1식 하는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은 일정 시간 동안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예를 들어 하루 24시간 중 16시간 동안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8시간 동안만 식사하는 방식이다.

밥을 먹으면 인슐린 호르몬이 분비돼 영양분을 지방으로 저장한다. 하루에 3번 식사하면 인슐린이 3번 분비돼 열량을 지방으로 저장하게 된다. 간헐적 단식은 이 원리를 역이용해 인슐린 분비 횟수를 줄여 살이 찌지 않게 돕는다.

먹방 유튜버들은 촬영을 위해 1일 1식만 하는 경우가 많아 간헐적 단식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섭취한 열량을 소화하는 ‘활동량’

섭취한 열량보다 활동량이 많다면 살이 찌지 않는다. 살을 빼거나 체중을 유지하려면 열량을 섭취한 만큼 소모해야 한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많아지면 기초대사량이 늘어 열량을 쉽게 소모할 수 있다.

반대로 섭취한 열량이 활동량보다 많으면 남은 열량은 지방으로 저장돼 살이 찌게 된다. 열량과 활동량의 균형을 맞춰 살이 찌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으려면 그만큼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한다.

절대적으로 살이 안 찌는 체질은 없다.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사람은 활동량이 많거나, 기초대사량이 많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이는 반드시 타고나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이 기사는 AI가 작성하고 MS투데이가 편집했습니다.

[이종혁 기자 ljhy0707@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