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강원도지사·교육감·춘천시장선거 당선증 전달식 2일 개최

강원도지사·교육감 2일 오후 4시 강원도선관위 춘천시장은 2일 오전 7시쯤 호반체육관서 수여 강원도선관위 “강원 발전 위한 화합의 장 마련”

2022-06-01     허찬영 기자
강원도지사선거에 나서는 이광재(위 왼쪽)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김진태(위 오른쪽) 국민의힘 후보, 춘천시장선거에 출마하는 육동한(아래 왼쪽) 민주당 후보, 최성현(아래 가운데) 국민의힘 후보, 이광준(아래 오른쪽) 무소속 후보. (사진=MS투데이 DB)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 오는 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증 전달식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강원도지사, 교육감, 비례대표도의원 당선인들은 2일 오후 4시 강원도선관위 3층 대회의실에서 당선증을 받는다.

당선증 전달식은 당선증 교부, 꽃다발 증정, 도선관위 위원장 인사, 당선인 인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당선인뿐만 아니라 가족, 정당 관계자, 도청·도교육청·도의회 관계자 등을 초청해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춘천시선거관리위원회도 개표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는 2일 오전 7시쯤 춘천시 호반체육관에 마련된 개표장에서 춘천시장 당선인에게 당선증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선관위는 당선증 전달식을 통해 당선인들이 향후 4년간 강원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선거 과정에서 나타난 반목과 갈등의 고리는 풀고, 도민을 위해 상생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허찬영 기자 hcy1113@m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