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정책지원관 6명 채용 공고

이달 28일 공고··· 4월 8~14일 5일간 원서접수 곽도영 도의회 의장 “도의원 전문성 강화 기대”

2022-03-26     박수현 기자
강원도의회 청사 전경. (사진=강원도의회 제공)

강원도의회(의장 곽도영)가 강원도의원의 정책역량 강화와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정책지원관 6명을 공개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지난 1월 13일 시행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후속조치다. 개정안 시행에 따라 정책지원관 제도가 도입됐으며, 정책지원관은 조례 제정·개폐, 예산·결산 심의, 행정사무감사·조사 지원, 의정 관련 자료 수집·조사·분석 지원 등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채용 인원은 일반임기제공무원 6급(상당) 6명이고 근무기간은 2년이다. 다만 근무실적에 따라 5년 범위 안에서 연장이 가능하다고 도의회는 설명했다.

오는 28일 공고를 내고 원서접수는 4월 8일부터 14일까지 5일간이다. 강원도의회사무처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과 인성검사,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고, 6월 중 임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의회, 강원도 및 나라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곽도영 도의회 의장은 “정책지원관 채용에 유능하고 참신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정책지원관 제도 운영으로 도의원의 전문성과 의정 역량이 한층 강화되면 도민에게 체감도 높은 정책이 더욱 다양하게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수현 기자 psh5578@m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