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을 알려드림] 아동급식카드, 춘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을 알려드림] 아동급식카드, 춘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결식아동 위축되지 않도록 춘천시 카드 디자인 변경
    올해 아동급식카드 한 끼당 단가 8000원으로 인상
    아동급식카드 이용 대상자 총 1948명, 가맹점 4500여곳

    • 입력 2023.03.02 00:01
    • 수정 2023.03.03 00:02
    • 기자명 이현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급식카드는 편의점, 식당, 카페 등 신한카드 연계 가맹점 4500여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사진=연합뉴스)
    아동급식카드는 편의점, 식당, 카페 등 신한카드 연계 가맹점 4500여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사진=연합뉴스)

    <춘천에 살면서 궁금했던 점이 있다면, MS투데이(이메일 hy0907_@mstoday.co.kr)로 보내주세요. 아무리 사소한 질문이라도 취재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춘천시민 A씨는 요즘 일 때문에 아들의 끼니를 제대로 챙겨줄 수 없는 게 고민입니다. 그러다 며칠 전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주를 통해 ‘아동급식카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A씨는 이 카드에 대해 알려달라며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아동급식카드란?

    아동급식카드는 저소득층이나 한부모 가정 등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영양가 있고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습니다. 결식아동들이 카드사용 시 눈치 보거나 위축되지 않도록 2022년 1월부터 춘천시는 아동급식카드 디자인을 꿈자람카드에서 일반 체크카드처럼 변경했습니다. 

    ▶대상자는?

    아동급식카드는 보호자의 식사 제공이 어려워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의 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합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가구나 차상위 계층 아동, 「한부모가족지원법」의 보호대상자인 아동, 「긴급복지지원법」에 따른 긴급복지 지원대상 가구 아동이 속합니다. 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중위소득이 52% 이하인 가구 아동도 해당합니다. 다만 아동양육시설 등으로 보호조치된 아동은 시설에서 식사를 제공하므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올해 1월 기준 춘천시 아동급식카드 이용 대상자는 총 1948명입니다. 

    ▶사용 가능한 금액과 사용처는?

    학기 중에는 토요일·일요일과 공휴일에만, 방학기간엔 매일 1일 1식 비용이 지원됩니다. 매월 1일 새벽에 금액이 자동충전됩니다. 올해 아동급식카드 한 끼당 단가는 작년보다 1000원 오른 8000원입니다. 1일 결제한도는 동지역 아동 1만6000원, 읍면지역 아동 2만5000원입니다. 카드 사용은 평일 및 휴일 모두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가능합니다. 전월에 사용하고 남은 금액은 모두 회수되며, 이월되지 않습니다. 사용처는 식당, 편의점, 카페 등 신한카드 연계 가맹점 4500여곳입니다. 

    ▶신청 방법은?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나 자세한 정보는 보육아동과(033-250-3686)로 연락하면 됩니다. 춘천시 보육아동과 관계자는 “춘천시는 성장기 아동에게 양질의 식사 선택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현지 기자 hy0907_@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