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을 알려드림] 신동면 행정복지센터 임시 이전 합니다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을 알려드림] 신동면 행정복지센터 임시 이전 합니다

    행정복지센터 신축, 임시청사 운영
    내달 6일부터 임시청사 업무 개시
    건물 노후화 신축⋯올해 12월 완공
    창의적 개념 공공건축물 건축 계획

    • 입력 2023.01.31 00:01
    • 수정 2023.02.01 01:20
    • 기자명 허찬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신동면 행정복지센터가 신축을 위해 임시청사를 운영한다. (그래픽=MS투데이 DB)
    춘천시 신동면 행정복지센터가 신축을 위해 임시청사를 운영한다. (그래픽=MS투데이 DB)

    <춘천에 살면서 궁금했던 점을 MS투데이(이메일 hcy1113@mstoday.co.kr)로 보내주시면 취재해서 보도하겠습니다. 춘천시와 강원도 브리핑, 각 기관 단체 소식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 보내주신 독자와 시민들의 글 중 일부는 지면에 싣겠습니다.>

    춘천시 신동면 행정복지센터가 신축을 위해 임시청사를 운영합니다. 행정복지센터는 내달 5일까지는 임시청사로 이전하고 6일부터 본격적인 임시청사 업무가 개시됩니다.

    ▶임시청사 위치는

    기존 신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춘천시 신동면 증리 933-4번지에 있습니다. 그러나 신축을 위해 임시로 사용하는 청사는 기존 신동면 행정복지센터와 2㎞가량 떨어진 신동면 증리 715-12번지입니다.

    버스를 타고 임시청사에 가기 위해서는 정족1리 방면 기준 정족2리 입구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버스 정류장과 임시청사의 거리는 약 160m로 걸어서 3분 정도 소요됩니다.

    임시청사의 규모는 민원동 1동과 부속동 1동으로 총사용 면적은 513㎡(전용면적)입니다. 민원동 1층은 민원실(171㎡), 2층은 미화원 대기실과 서고 등이며 부속동은 1층 회의실과 동대로 사용됩니다.

    이와 함께 신동면 보건지소도 현재 보건지소 건너편인 신동면 증리 938-2번지로 이전해 내달 6일부터 업무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춘천시 신동면 행정복지센터 전경. (사진=춘천시 제공)
    춘천시 신동면 행정복지센터 전경. (사진=춘천시 제공)

    ▶신동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이유는

    MS투데이가 신동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이유를 알아본 결과, 건물의 노후화 때문으로 확인됐습니다.

    신동면 행정복지센터는 1974년에 신축돼 50년 가까이 된 건물입니다. 강원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제3조(노후·불량건축물)에 따르면 해당 건축물을 준공일 기준으로 40년까지 사용하기 위해 보수·보강하는데 드는 비용이 철거 후 새로운 건축물을 건설하는데 드는 비용보다 클 것으로 예상되는 건축물은 노후 건축물에 해당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동면 행정복지센터 건물 역시 노후 건축물입니다.

    ▶신축 신동면 행정복지센터 완공은

    신동면 행정복지센터의 신축 공사 완료는 올해 12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춘천시가 57억원을 투입해 새롭게 만들어지는 신동면 행정복지센터는 면적 1750㎡, 3층 이내, 주차장 35대 이상의 규모입니다.

    현재까지 세워진 공공건축의 유형을 벗어나 새로운 디자인을 가진 창의적 개념의 공공건축물로 건축할 계획입니다. 민원업무공간을 비롯한 대강당, 생활 SOC 시설, 보건지소 등도 함께 설치합니다.

    [허찬영 기자 hcy1113@mstoday.co.kr]

    [확인=윤수용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