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못 하는 강원도지사로 분한 라미란⋯‘정직한 후보2’ 춘천서 먼저 본다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거짓말 못 하는 강원도지사로 분한 라미란⋯‘정직한 후보2’ 춘천서 먼저 본다

    강원도 촬영 '정직한 후보 2' 28일 개봉
    정선 출신 라미란 강원도지사로 출연해
    춘천, 강릉, 양양 등 도내 다수 장면 촬영
    26, 28일 춘천서 무료 시사·상영회 개최

    • 입력 2022.09.21 00:01
    • 수정 2022.09.22 07:11
    • 기자명 한승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라미란이 영화 ‘정직한 후보2’에서 강원도지사로 등장한다. 사진은 영화 스틸컷. (사진=네이버 영화)
    배우 라미란이 영화 ‘정직한 후보2’에서 강원도지사로 등장한다. 사진은 영화 스틸컷. (사진=네이버 영화)

    강원도를 배경으로 한 영화 ‘정직한 후보2’가 오는 28일 개봉을 앞둬 관심을 끈다.

    춘천에서 다수 장면이 촬영된 만큼 개봉에 앞서 지역민을 위한 무료 상영회도 잇따라 열린다.

    영화 ‘정직한 후보2’는 배우 라미란에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안긴 2020년 영화 ‘정직한 후보’의 속편이다. 당시 코미디 장르로는 이례적으로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이라는 신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았다. 또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개봉했음에도 153만명 관객을 동원하며 손익분기점을 넘었다.

    영화는 거짓말을 못 하게 된 국회의원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인기를 끌었다. 3선 국회의원 주상숙으로 노련한 면모를 보였던 라미란은 이번 작품에서 강원도지사로 분해 정치인이 아닌 행정가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실제로 라미란이 정선 출신인 만큼 강원도 정서를 더욱 잘 살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 비서실장으로 출연하는 배우 김무열도 양양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어 강원도와 인연이 깊은 두 배우의 호흡도 관심이다. 

    이번 영화에서는 주상숙이 강원도지사가 된 배경과 그 이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주상숙은 전작에서 서울시장 선거에서 떨어지며 백수 신세가 됐다. 이후 고향에 머물다 우연히 바다에 빠진 청년을 구한 일이 알려지면서 재기의 기회를 잡게 된다. ‘말로 뛰는 강원도지사’로 부활한 주상숙은 또다시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된다. 전작에서 주상숙의 실언을 수습해주던 박희철(김무열 역) 비서실장까지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더 큰 재미를 전한다.

     

     ‘정직한 후보2’의 강릉 주문진 등대마을 촬영 모습. (사진=강원영상위원회)
    ‘정직한 후보2’의 강릉 주문진 등대마을 촬영 모습. (사진=강원영상위원회)

    영화는 강원영상위원회 2021 로케이션 스카우팅 지원사업 선정작, 춘천영상산업지원센터 2021 로케이션·인센티브 지원작으로 강원지역 곳곳의 풍경이 영화에 등장할 예정이다. 

    영화는 지난해 8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춘천, 강릉, 양양 등에서 촬영됐다. 

    춘천에서는 강원도청, 강원국악예술회관, 강원디자인진흥원, 레고랜드 공사현장,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공사현장 등이 카메라에 담겼다. 강릉에서는 송정해수욕장과 주문진 등대마을에서, 양양에서는 남애항과 남애1리 해수욕장에서 촬영됐다.

    촬영 기간 춘천 근화동에 있는 봄내영화종합촬영소도 강원도청 세트장으로 꾸며졌다.

    실내 세트장은 강원도청 도지사 집무실과 복도 등을 실측해 실제 모습에 가깝게 구현됐으며 강원 어촌마을 일부 모습도 재현됐다. 최문순 전 강원도지사는 지난해 해당 세트장을 방문해 춘천에서 촬영 중인 라미란을 만나 인사하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앞서 최 전 지사는 장유정 감독과 만나 3선 도지사로서의 경험과 에피소드 등을 전하기도 했다.

    춘천지역에서 다수 촬영된 만큼 지역민을 위한 무료 관람 기회가 잇따라 마련된다.

    강원영상위원회는 오는 26일 오후 7시·7시 30분 퇴계동 CGV에서 춘천 시사회를 개최한다. 신청은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 강원영상위원회 인스타그램·유튜브 채널·전화(240-1376)로 하면 된다.

    춘천시영상산업센터도 28일 오후 7시 메가박스 남춘천점에서 상영회를 개최한다. 접수는 오는 23일부터 메가박스 남춘천점에 비치된 홍보용 배너의 QR 코드를 촬영하면 된다.

    [한승미 기자 singme@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