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도지사, 1호 결재안은 ‘강원특별자치도 추진단 설치·운영 계획’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진태 도지사, 1호 결재안은 ‘강원특별자치도 추진단 설치·운영 계획’

    1일 민선 8기 강원도정 업무 시작
    “자나 깨나 강원특별자치도 생각뿐”
    “추석 전후로 조직 개편 마무리”
    “강원연구원장 인선 위해 물색 중”

    • 입력 2022.07.01 14:00
    • 수정 2022.07.04 00:04
    • 기자명 허찬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강원도정 업무를 시작한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1호 결재안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김진태 강원도지사 SNS 갈무리)
    1일 강원도정 업무를 시작한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1호 결재안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김진태 강원도지사 SNS 갈무리)

    민선 8기 강원도정 업무를 시작한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1일 ‘강원특별자치도 추진단 설치 및 운영계획’을 1호로 결재했다. 강원특별자치도법의 내용을 채우겠다는 김 지사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김 지사는 이날 “자나 깨나 강원특별자치도 생각뿐”이라며 “그런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추진단 설치 및 운영계획을 1호 결재안으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단장과 기조실장 임명 절차가 늦어져 조금 아쉽다. 행안부 장관에게 빨리 해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경제 관련 부서 통폐합을 포함한 도청 조직개편에 대해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추진단을 한시 기구로만 둘 수 없으므로 추석 전후로 조직 개편을 마무리하겠다”고 설명했다.

    강원도 산하 기관장들의 교체 여부에 대해서는 “임기는 법에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래라저래라 할 사안이 아니다“며 “새로운 강원도에서 저와 철학을 공유하면서 나갈 것인지는 각자가 판단하면 될 것"이라고 했다.

    공석인 강원연구원장 인선에 대해서는 “강원연구원은 특별자치도의 내용을 채워 나가야 할 중요한 곳이다. 적합한 분을 모시기 위해 집중적으로 물색 중”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0시 강원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방문을 시작으로 임기를 시작했다. 오전 8시 50분 도청에 첫 출근해 도정 업무를 본 그는 오후 2시 육동한 춘천시장을 접견하고 오후 4시에는 제11대 강원도의회 개원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허찬영 기자 hcy1113@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