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로 개척 춘천 소상공인 ‘주목’⋯최대 1800만원 지원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온라인 판로 개척 춘천 소상공인 ‘주목’⋯최대 1800만원 지원

    중기부, 추경 223억원 온라인 판로 개척
    TV홈쇼핑 진출 최대 1800만원 지원금

    • 입력 2022.06.19 00:01
    • 수정 2022.06.20 00:10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려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각종 정책이 현장에 제공된다.

    강원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는 추가경정예산 223억원을 활용해 전국 소상공인 1만3000여명에 대해 온라인 판로를 지원한다.

    지원은 유통채널별로 △온라인 쇼핑몰 △TV홈쇼핑·T-커머스 △V-커머스 △O2O플랫폼 △라이브커머스 등 5개 부문에 대한 판로 진출이다.

    지원 대상이 가장 많은 O2O플랫폼 분야는 플랫폼 활용비 목적으로 700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해당 지원사업은 다음 달 중순부터 수시 모집으로 접수가 이뤄진다.

    4000개 업체를 지원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로 지원사업은 20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쇼핑몰 입점과 기획전 개설, 프로모션 등을 위해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V-커머스 부문에서는 영상 제작 목적으로 800개 업체에 최대 400만원을, 라이브커머스 부문의 경우 제작‧송출을 위해 400개 업체에 최대 30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TV홈쇼핑·T-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려는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50개 업체에 최대 1800만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O2O플랫폼, 라이브커머스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각종 지원 정책이 마련됐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O2O플랫폼, 라이브커머스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각종 지원 정책이 마련됐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이번 추가경정예산의 목적이 ‘소상공인의 신속한 회복’인 점을 고려해 간소화된 약식 서류만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쇼핑몰 판로 지원을 원하는 소상공인이라면, 기존 약식 외 재무제표, OEM 확인서, 법인 공인인증서를 제외하고 소상공인 확인서, 국세‧지방세 납입 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에 대한 세부 지원내용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업마당 등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업 참여를 위한 온라인 신청은 중소기업 유통지원 전문 포털인 ‘판판대로’와 ‘소상공인마당’을 이용하면 된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