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홀딩스·강원TP⋯중소기업 판로 확장·지역 경제 활성화 '맞손'
  • 스크롤 이동 상태바

    MS홀딩스·강원TP⋯중소기업 판로 확장·지역 경제 활성화 '맞손'

    MS홀딩스, ESG 경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강원TP는 우수 기업 발굴해 상품 개발 지원
    양 기관, 지역 중소기업 판로 확보 지원 약속

    • 입력 2022.05.23 00:00
    • 수정 2022.05.24 00:01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홀딩스와 강원테크노파크가 강원도 중소기업의 판로 확장을 돕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MS홀딩스(회장 이원복)와 강원TP(원장 김성인)는 최근 공동의 경제적 번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뜻을 모아 서면을 통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춘천에 오프라인 유통 매장 6곳을 갖춘 MS홀딩스는 소비자들이 지역에서 생산한 중소기업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TP는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협약은 유통 플랫폼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 양 기관이 의견을 모은 결과다.

    특히 기업에 판로를 제공해 매출 증진을 위한 기회 창출을 도모하고,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다. 양측은 추후 협업으로 진행될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고, 홍보와 마케팅 지원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역 향토 유통기업 MS홀딩스가 강원TP와 손잡고 지역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서는 등 ESG 경영 행보로 주목 받고 있다. (사진=MS투데이 DB)
    지역 향토 유통기업 MS홀딩스가 강원TP와 손잡고 지역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서는 등 ESG 경영 행보로 주목 받고 있다. (사진=MS투데이 DB)

    또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추진 예정인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판로 개척 지원은 유통 플랫폼으로서 영향력을 강화해온 MS홀딩스의 집객력을 바탕으로 한다.

    소비자들의 지지 속에 향토 중견기업으로 성장해온 MS홀딩스는 지역 밀착적인 적극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행보를 펼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지역 청년 일자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선 공로를 인정받아 ‘우리 지역 청년 희망 이음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원복 MS홀딩스 회장은 “MS홀딩스가 지역의 애정을 바탕으로 성장한 만큼, 판로 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