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교육공무직 강원지부, 학교비정규직 처우 개선 요구
  • 스크롤 이동 상태바

    [6·1지방선거] 교육공무직 강원지부, 학교비정규직 처우 개선 요구

    도교육감선거 예비후보 8명에게 정책 마련 요구
    교육복지 강화 등 11개 문항 정책 질의서 제시
    “초보적 정책 아닌 종합적 정책 공약 마련하라”
    “16일 낮까지 답변서 받아 내부 평가 후 공개”

    • 입력 2022.05.12 00:00
    • 수정 2022.05.12 18:04
    • 기자명 한승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강원지부가 11일 강원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강원도교육감선거 예비후보 8명에게 정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사진=한승미 기자)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강원지부가 11일 강원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강원도교육감선거 예비후보 8명에게 정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사진=한승미 기자)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강원지부가 강원도교육감선거 예비후보들에게 학교비정규직 처우 개선과 교육복지 강화를 위한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강원지부는 11일 강원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교육감선거 예비후보 8명에게 “예비후보들 나름대로 교육공무직, 비정규직에 대한 공약을 제시하고 있지만 내용이 굉장히 초보적이고 추상적이다”며 “각 예비후보들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정책 공약을 시급히 마련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교육 복지를 확대하고 교육공무직과 비정규직의 처우 개선을 동시에 이루는 과감한 방식의 정책들을 제시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 단체는 △보육·초등 돌봄 공공성 확립 및 운영 개선 △학교급식 확장과 급식실 근무여건 개선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이동지원 시스템 강화 △특수아동 지원체계 강화 △교육공무직 노동자 처우 개선 등의 내용을 담은 11개 문항의 정책 질의서를 제시했다. 이를 후보 8명에게 전달하고 오는 16일 정오까지 답변을 받아 내부 평가를 거쳐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정책 요구 기자회견이 특정 예비후보를 염두에 둔 것이냐는 질문에는 “특정 예비후보 지지와 관계 없이 정책을 제시하는 기자회견으로 정책적인 면에서 모든 예비후보의 입장을 듣고 싶다”며 “교육복지가 더욱 필요한 곳이 강원도인 만큼 같이 논의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강원지부는 도교육청 소속 교육공무직과 비정규직종, 사립·국립학교 조합원 등 2000여명이 가입한 조합이다. 이 단체가 속한 민주노총 강원지부는 지난달 문태호 도교육감선거 예비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한승미 기자 singme@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