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운세] 2022년 임인년(壬寅年)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년운세] 2022년 임인년(壬寅年)

    • 입력 2021.12.31 00:00
    • 수정 2022.01.19 10:37
    • 기자명 객원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국운>

    ·총운 : 2022년은 12띠 중에서 호랑이띠 해다. 우리나라 지형의 모양은 호랑이에 비유된다. 따라서 2022년의 국운은 호랑이처럼 힘이 있고, 울림이 강한 국가가 될 수 있는 시기다.

    ·경제 : 전반적으로 경제 성장이 한 단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관련 정책에 변화가 생기고, 4차 산업과 IT, 반도체, 전자, 자동차, 선박 등의 업종이 강세를 보이게 된다.

    ·정치 : 2022년 3월에 대통령선거, 6월에 지방선거가 있다.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여·야 모두 선전하겠으나 선거 후 정치권 전반에 이합집산이 생길 수 있다.

    ·국방·외교 : 경제는 중국과 밀착되지만, 국방은 미국과 혈맹의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다. 외교 분야가 지난 정권보다 발전할 수 있으며, 남북의 문제도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될 것이다. 

    ·의료·질병 :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팬데믹에서 벗어나면서 의료 과학과 질병 예방 시스템이 더욱 발전할 것이다. 특히 바이오 분야에서 많은 진전이 예상된다.

    ·문화·스포츠 : K팝을 비롯한 한류의 열풍이 음식, 패션, 음악, 영상, IT 등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미술이나 영상 관련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국가로 올라설 수 있다.

    ·과학·IT : 4차 산업에 박차를 가하게 되면서 AI와 비대면의 영역이 더욱 넓어지고 강력해지게 된다. 우주 항공 사업의 발전에도 관심을 갖고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2022년 띠별 운세>

    쥐띠
    ·전체운 : 받기보다 베푸는 시기다. 경쟁하기보다 양보하는 삶의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다. 결과를 잘 예측하고, 계획을 세워서 진행하되 무리하게 일을 벌일 필요는 없다.
    ·재물 : 활동이 많아질 수 있는데 노력에 비교해 결실은 작을 수 있으니 내 몫을 잘 챙겨라.
    ·건강 : 과로와 스트레스가 늘어날 수 있는 시기다. 일에 얽매이기보다 여가 생활도 즐겨라.
    ·애정 : 상대가 나와 같지 않고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하고, 이해심과 포용심이 필요한 시기다. 

    소띠
    ·전체운 : 서두르지 않고, 기다리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다. 일할 때는 한 번에 하기보다 나누고, 즐기면서 천천히 하는 게 좋다. 또 새 일을 만들기보다 기존의 일에 충실할 것.
    ·재물 : 지출이 많아질 수 있는 시기다. 꼭 필요한 곳에만 지출하고, 경제 계획을 잘 세워라.
    ·건강 :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잘 감지하고, 종합검진을 받아 부상 생기지 않도록 신경 쓸 것.
    ·애정 : 져주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 논쟁하는 것을 피하고, 상대방 말에 맞장구쳐 줄 것.

    호랑이띠
    ·전체운 : 동서남북 사방의 운이 열리고, 최선을 다하면 하늘도 내 편이 되는 시기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계획을 잘 세워서 미루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실행으로 옮겨 볼 것.
    ·재물 : 금전과 인연이 괜찮은 시기다. 재물이 늘어나게 되고 하는 일에서 이익이 발생한다.
    ·건강 :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한 시기가 될 듯. 병으로 고생했던 분은 고생 끝, 행복 시작.
    ·애정 : 마음과 마음이 통하고, 대화가 잘 되는 시기다. 연인은 둘이 하나가 될 수도 있다.

    토끼띠
    ·전체운 : 삶이란 서바이벌이고, 경쟁이 생길 수 있는 시기다. 경쟁을 귀찮게 생각해서 피하려 하기보다 오히려 기회로 삼아서 발전의 토대로 만들어야 한다. 정면으로 승부를 내자.
    ·재물 : 남과 금전거래는 자제할 것. 또 불필요한 투자도 자제하고, 안정적으로 지켜야 한다.
    ·건강 : 몸만들기에 관심을 갖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무리하지 말고, 체력에 맞출 것.
    ·애정 : 남의 떡이 커 보이는 법이다.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옆에 있을 때 잘해줘야 한다.

    용띠
    ·전체운 : 포용심과 이해심이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과 벽을 쌓기보다 나와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할 것. 서로 다른 것이 조화를 이루게 될 때 시너지 효과가 더욱 증폭될 수 있다.
    ·재물 : 동업을 하는 일은 가능하면 자제할 것. 가족 관계에서도 금전거래는 하지 말 것.
    ·건강 : 비만이나 당뇨, 혈압과 관련된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은 건강에 좀 더 신경을 쓸 것.
    ·애정 : 솔로는 빠른 속도로 친해질 수도 있다. 기혼은 애정이 조금씩 식어 갈 수도 있다.

    뱀띠
    ·전체운 : 조심하고, 주의해야 하는 시기다. 복지부동하며 기존의 것을 잘 지켜야 한다. 가까운 사람일수록 비밀을 알려 주지 말고, 친인척과 감정의 충돌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재물 : 불필요한 투자와 지출은 자제할 것. 재물 증식을 꾀하지 말고, 있는 것을 잘 지켜라.
    ·건강 : 종합검진을 받을 것. 잘 먹고 몸에 맞는 운동을 할 것. 몸에 부상 안 생기게 조심.
    ·애정 : 부부 싸움은 칼로 물 베기다. 져주는 것이 이기는 것. 미혼은 잘못된 만남을 조심.

    말띠
    ·전체운 : 삶의 질이 한 단계 높아질 수 있는 시기다. 진행하는 일에서 좋은 결실을 거두게 되고, 이익과 연결될 수 있다. 그동안 꼬였던 일은 풀리고, 막혔던 일은 뚫릴 수도 있다.
    ·재물 :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 보자. 지출보다 수입이 많아지면서 재산이 늘어날 수 있다.
    ·건강 : 병에 시달리던 사람은 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건강할 때 더욱 몸에 관심을 갖자.
    ·애정 : 미혼은 연상에게 관심이 증폭될 수 있다. 기혼은 고운 정, 미운 정이 쌓이게 된다.

    양띠
    ·전체운 : 인간관계에 신경을 써야 한다. 모임에 참석하거나 만남을 자주 하는 것보다 꼭 필요할 때만 가도록 할 것. 일은 잘하지 말고, 못하지도 말고 적당히 보통만 하면 된다.
    ·재물 : 지출이 많아질 수 있다. 예비비를 넉넉히 준비할 것. 비싼 물건의 구매는 다음으로.
    ·건강 : 과음과 과식을 하지 말 것. 몸에 이상이 생기면 미루지 말고,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
    ·애정 : 미혼은 이성에 대한 눈높이를 낮출 것. 기혼은 배우자 말을 따라야 가정이 평화롭다.

    원숭이띠
    ·전체운 : 변화가 생길 수 있는 시기다. 이사를 하거나 새 일을 할 수도 있다. 여행을 떠나게 되거나 외국으로 나갈 일이 생길 수도 있다. 바빠지는 만큼 몸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재물 : 물이 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한다. 일에 대한 결실이 재물의 증식과 연결될 수 있다.
    ·건강 : 활동이 많아지게 돼 에너지 소모가 늘어나게 된다. 몸에 부상 안 생기게 조심할 것.
    ·애정 : 만남과 이별, 이별과 만남이 생길 수 있다. 기혼은 주말부부나 기러기 가족이 될 수도.

    닭띠
    ·전체운 : 겉과 속이 다를 수 있는 시기다. 눈으로 보이는 것은 좋을 수 있지만, 실속이 신통치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내실을 기해야 하고, 손익 계산을 잘하면서 일해야 한다.
    ·재물 : 앞으로 남고, 뒤로 손해를 볼 수 있다. 결과를 치밀하고, 정확하게 예측해야 한다.
    ·건강 : 큰 탈은 없으나 작은 질병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다. 또 인간관계로 마음고생.
    ·애정 : 연인은 가깝지도 않고, 멀지도 않게 거리 조절을 해야 한다. 기혼은 참고 인내할 것.

    개띠
    ·전체운 : 화려함 속에 그늘이 있는 시기다. 열심히 일해서 좋은 결실을 거두지만, 공은 다른 사람 것으로 돌아갈 수 있다. 내가 주인공이 되려 하지 말고, 조연으로 만족을 할 것.
    ·재물 : 투자를 할 수 있다. 투자 과정에서 등락이 심할 수 있으나 인내심을 갖고 멀리 보라.
    ·건강 : 몸만들기에 좋은 시기. 체력과 취향에 맞는 운동을 하자.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하자.
    ·애정 : 연인은 서로 좋아하지만, 뭔가 2% 부족한 느낌. 기혼은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자.

    돼지띠
    ·전체운 : 하나보다 둘, 둘보다 셋이 좋은 시기다. 혼자서 일을 하기보다 능력이 있고,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할 것. 한편 새로운 일을 하거나 삶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다.
    ·재물 : 의미가 있고, 보람이 있는 지출을 할 수 있다. 적당한 소비는 삶의 윤활유가 되는 법.
    ·건강 : 육류보다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할 것. 팔·다리, 그리고 눈과 간 질환에 신경 쓸 것.
    ·애정 : 서로 더 가까운 사이로 발전. 미혼은 사랑 만들기, 기혼은 2세 만들기에 도전하자.

    글 : 연서연(명리학자), 조규문 박사(사주, 작명, 풍수 전문가)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